라멘 맛집 BEST5
- 일본풍 중화 소바 전문점, 합정 ‘세상 끝의 라멘’
- 돈코츠 라멘의 원조, 건대 ‘우마이도 건대점’
- 일본 라멘 유행의 시작, 상수 ‘하카타분코’
- 다양한 점보사이즈 메뉴가 있는 라멘집, 노량진 ‘텐카이치’
- 꾸덕한 면이 살아 숨쉬는 듯한 아부라소바, 연남 ‘쿄 라멘’
일본을 상징하는 국민 음식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음식 ‘라멘’. 육수를 만드는 재료나 고명, 조미료, 먹는 방법, 지역적 특색 등에 따라 수백가지가 넘는 종류가 있을 정도다. 알면 알수록 흥미 진진한 라멘을 만나보고 싶다면, 이번주 특별한 라멘 맛집 5곳을 눈여겨보자.
일본풍 중화 소바 전문점, 합정 ‘세상 끝의 라멘’
합정역 2번출구 근처에 위치한 곳에 일명 세끝라 라고 불리우는 세상 끝의 라멘 이라는 라멘 맛집이 자리잡고 있다. 일본풍 중화 소바 전문점으로 진한 닭 육수와 해산물 육수를 블렌딩한 중화 소바 첫라멘과 진한 간장과 닭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블랙 라멘 끝라멘을 대표적으로 전개하는 곳이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분위기도 아늑한 곳으로 역에서도 가까워 언제든 부담없이 방문해 가볍게 라멘 한 그릇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메뉴
첫라멘R 9,500원 / 끝라멘L 12,500원
돈코츠 라멘의 원조, 건대 ‘우마이도 건대점’
2007년부터 운영 중인 ‘우마이도’는 일본 하카타 지역의 라멘을 만날 수 있는 라멘 전문점이다. ‘맛있는 집’이라는 뜻의 일본어에서 따온 매장명과 같이 이곳을 찾은 손님들에게 잊지 못할 라멘의 맛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진하게 우린 돼지고기 육수와 자가제면 한 숙성 생면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인 ‘돈코츠 라멘 오리지날’. 국물을 휘감은 쫄깃한 면발이 매력적이다. ‘돈코츠 라멘 오리지날’에 천연 재료로 맛을 낸 매운 소스를 넣은 ‘돈코츠 라멘 매운맛’도 인기다. 라멘 사리 추가는 국물이 1/2 정도 남아 있을 때 주문해야 하니 참고할 것.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B/T 14:30 – 17:00
- ✔가격
돈코츠 라멘 오리지날 9,000원, 미니차슈덮밥 5,000원
일본 라멘 유행의 시작, 상수 ‘하카타분코’
‘하타카분코’는 일본의 노포를 찾은 것 같은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 곳이다. 이 집의 라멘은 48시간 동안 돼지 뼈를 우려 만든 구수한 육수를 기본으로 한다. 기본 육수에 간장 소스를 더하고, 양념한 돼지고기와 숙주, 쪽파, 목이버섯을 고명으로 올린 ‘청라멘’이 대표 메뉴. 일본 라멘을 처음 맛보는 사람들도 부담 없는 담백함을 자랑한다. 라멘 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인라멘’은 쫀득한 돼지비계를 더해 녹진한 돼지의 육향과 기름진 맛을 끌어올린 메뉴다. 테이블에 놓인 통마늘을 다져 조금씩 넣어 먹는 방법을 추천. 알싸한 마늘이 라멘의 느끼한 맛을 덜어준다. 달콤 짭조름한 차슈를 듬뿍 올린 ‘차슈 덮밥’도 인기 메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03:00
- ✔가격
인라멘 10,000원, 청라멘 10,000원, 챠슈덮밥 7,000원
다양한 점보사이즈 메뉴가 있는 라멘집, 노량진 ‘텐카이치’
대식가들이 눈치 안 보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점보사이즈 메뉴가 있는 라멘집 노량진 ‘텐카이치’. 다양한 덮밥과 라멘을 일반 사이즈와 점보 사이즈 중에 선택할 수 있다. 푸짐한 양과 맛은 물론이고 가성비 넘치는 가격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맛집으로 진한 육수의 돈코츠라멘이 인기. 무거울 정도로 진한 국물에 부드러운 챠슈, 한 개가 전부 다 들어가는 달걀까지 보통 사이즈의 라멘이 아쉬운 사람이라면 다른 사이드를 추가하지 않아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달짝지근한 맛에 무한으로 흡입하게 되는 돼지갈비 맛집 BEST5
- ✔영업시간
매일 11:00-20:30 / 라스트오더 20:00
- ✔가격
돈코츠라멘 점보 9,500원 소유라멘 점보 9,500원 돼지고기덮밥 점보 8,500원
꾸덕한 면이 살아 숨쉬는 듯한 아부라소바, 연남 ‘쿄 라멘’
라멘 맛집이 많이 몰려있는 지역에서도 인기가 많아 늘 웨이팅이 있는 곳. 따로 준비되는 국물에 면을 적셔먹는 ‘츠케멘’과 비벼먹는 라멘인 ‘아부라소바’가 유명하다. 푸짐하게 올려낸 차슈와 멘마, 수란, 파 등의 고명을 잘 비비면 꾸덕꾸덕하면서 감칠맛 넘치는 면이 완성된다. 반정도 먹다가 준비된 다시마식초를 살짝 추가해 비벼 먹는 방법을 추천. 면을 다 먹고 나서는 남은 양념에 밥을 비벼먹어도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19:30(B/T 14:50-17:00) 매주 월 휴무
- ✔가격
아부라소바 8,000원, 츠케멘 10,000원, 쿄라멘 8,000원, 매운 돈코츠 라멘 8,5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