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살 맛집 5
- 진한 육즙에 고소함 더한 갈매기살, 대전 ‘신당동자갈구이’
-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그 집, 안산 ‘김종우갈백집’
- 골목골목 살아 숨 쉬는 활기찬 공간, 종로 ‘광주집’
- 연탄에 익힌 고기맛이 일품, 금호동 ‘무쇠막생고기’
- 청라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뒷고기 맛집, ‘육통형’
갈매기살 맛집은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숯불에 구웠을 때 풍미가 극대화되는 돼지고기 구이의 숨은 강자를 선보인다. 지방이 적고 육즙은 풍부해 담백하면서도 씹는 맛이 좋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다. 간단한 소금간이나 특제 양념에 재워 구워 먹는 방식도 식욕을 자극한다. 맥주, 소주 등 어떤 술과도 잘 어울리는 궁합 좋은 안주 메뉴다. 지금부터 갈매기살 맛집 5곳을 알아보자.
진한 육즙에 고소함 더한 갈매기살, 대전 ‘신당동자갈구이’


대전의 갈매기살 맛집 ‘신당동자갈구이’는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2차 손질 과정을 거쳐 더욱 부드러운 갈매기살을 제공하며, 자르지 않고 길게 썰어내어 육즙과 담백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고기만큼이나 인기 있는 이곳의 된장찌개는 특별한 레시피로 끓여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하며, 밥을 말아 함께 먹으면 감칠맛이 한층 살아난다. 고기와 찌개 모두 만족스러운 한 끼를 찾는다면 추천할 만한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목~화 16:00-23:3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가격
갈매기살 14,000원 생삼겹 13,000원 차돌 14,000원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그 집, 안산 ‘김종우갈백집’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소개된 ‘김종우 갈백집’은 흔한 부위인 갈매기살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구이 전문점이다. 돼지의 횡격막 부위인 갈매기살을 얼리지 않은 신선한 생고기로만 사용하며, 식육처리기능사 자격을 가진 사장님이 직접 손질해 고기 품질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백합칼국수’는 산지에서 직송된 생백합만을 사용해 비리지 않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갈매기살의 고소함과 백합칼국수의 개운함이 어우러진 이곳만의 특별한 조합은 한 번쯤 꼭 경험해볼 만하다.
- ▲위치
- ▲영업시간
11:30-21:40
- ▲메뉴
생통갈매기구이 18,000원 뒷고기 15,000원
골목골목 살아 숨 쉬는 활기찬 공간, 종로 ‘광주집’


노포의 감성을 간직한 갈매기살 맛집 ‘광주집’. 갈매기살 골목에서 가장 인기 많은 집으로 꼽힌다. 오픈시간인 오후 4시가되면 얼마 지나지 않아 길고 좁은 골목은 손님으로 가득 찬다. 고기를 주문하면 불이 잘 붙은 숯불이 들어오고 청국장과 황태콩나물국, 계란찜이 기본 찬으로 차려진다. 숯불에 구워 먹는 생갈매기살은 쫀득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 오랜 세월을 손님들의 밥상으로 쓰여진 테이블은 레트로 분위기를 한층 더 자아내 맛있는 고기에 감성 한 스푼을 더해준다.
실시간 맛집 추천: 기다림조차 설레는 맛, 웨이팅이 긴 이유 있는 맛집 5
- ▲위치
- ▲영업시간
16:00-24:00
- ▲가격
생갈매기살 18,000원 생삼겹살 18,000원 생항정살 18,000원
연탄에 익힌 고기맛이 일품, 금호동 ‘무쇠막생고기’


금호동과 응봉동 경계에 위치한 무쇠막 생고기는 돼지고기 소고기를 파는 집으로 금호동에서 오래된 맛집이다. 돼지, 소 모두 국내산으로 연탄에 구워 담백한 맛이 일품. 또한 여기는 양념갈비 250g, 생삼겹살 200g으로 양이 많다는 것이 장점이라 배부르게 연탄구이 고기를 즐기고 싶을 때는 방문하면 좋을 곳이다. 돼지고기와 소고기 모두 국내산이며 돼지한마리 (1kg) 에는 삼겹살, 목살, 가브리살, 항정상, 뽈살, 갈매기살까지 돼지의 모든 부위를 골고루 맛볼 수 있어 금호동에서 가족 외식이나 모임을 계획하고 있다면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15:00-01: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메뉴
갈매기살(180g) 18,000원, 돼지한마리 68,000원, 양념갈비 18,000원
청라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뒷고기 맛집, ‘육통형’


국내산 뒷고기와 생고기가 맛있는 청라 ‘육통형’. 신선하고 부드러운 고기는 사장님의 자부심에서도 벌써 느껴진다. 잘 구워진 고기의 첫 입은 소금에 찍어먹으면 극강의 부드러움과 함께 입안에 터지는 육즙을 잘 느낄 수 있다. 이 집의 또 다른 맛의 비결은 바로 백김치. 잘 구워진 백침치에 고기를 싸서 갈치속젓이나 와사비에 찍어먹으면 또 다른 최상의 맛을 경험 할 수 있다. 백김치가 소주 10병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는데 먹어보면 이해가 된단다. 또다른 인기요인으로는 바로 된장찌개. 구수하고 진한 된장찌개는 고기와 환상궁합을 자랑한다. 첫번째 손님으로 방문한다면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기도 한다니 일찍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16:00-새벽02:00 (라스트오더 새벽01:30) / 토 16:00-24:00 (라스트오더 23: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황제갈비살 17,000원, 소갈비살 17,000원, 차돌박이 17,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