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 맛집 5
- 서울 대표 크루아상 맛집, 용산 ‘테디뵈르하우스’
- 공간도 즐거운 감성 베이커리 카페, 성수 ‘어니언 성수’
- 정통 프렌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클래식한 집, 망원동 ‘라바즈’
- 제철 해산물 요리에 와인을 곁들이는 미식 한 끼, 압구정 ‘솔티서울’
- 서울역에서 기차 기다리며 들르기 좋은 힐링 맛집, 서울역 ‘포컬포인트’
맛은 물론 분위기까지 잡은 핫플 맛집은 SNS에서도 화제를 몰고 다닌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개성 있는 메뉴가 어우러져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줄 서서 기다릴 만큼 인기 있는 이유는 확실한 맛의 설득력이다. 트렌디한 감성으로 여행의 목적지가 되기도 한다. 사진 한 장, 한 입의 만족감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다. 지금부터 핫플맛집 5곳을 알아보자.
서울 대표 크루아상 맛집, 용산 ‘테디뵈르하우스’


유럽 감성이 물씬 풍기는 용리단길의 핫플레이스 ‘테디뵈르하우스’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더불어 서울 3대 크로와상 맛집으로 손꼽힐 만큼 베이커리 퀄리티로도 유명하다. 다양한 크로와상과 패스츄리 중에서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뵈르 크로와상’이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포장은 물론 매장에서 커피와 함께 즐길 수도 있으나, 인기만큼 웨이팅은 필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라스트오더 21:00)
- ▲가격
아몬드 크루아상 5,800원 에그타르트 크루아상 6,000원
공간도 즐거운 감성 베이커리 카페, 성수 ‘어니언 성수’


과거의 건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성수의 베이커리 카페 ‘어니언 성수’는 공간 자체만으로도 구경할 거리가 많은 곳이다. 다양한 구조로 나뉜 실내는 마치 전시장을 걷는 듯한 재미를 주며, 그 못지않게 빵 맛으로도 입소문을 탔다. 시그니처 메뉴인 ‘팡도르’는 촉촉한 식감의 빵 위에 직접 만든 수제 슈가파우더를 듬뿍 얹어내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커피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08:00-22:00 (라스트오더 21:30) / 토,일 10:00-22:00 (라스트오더 21:30)
- ▲가격
팡도르 6,000원 앙버터 5,500원
정통 프렌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클래식한 집, 망원동 ‘라바즈’


프렌치 감성이 돋보이는 프랑스 디저트 전문점 망원동 ‘라바즈’. 프랑스 디저트인 에끌레어를 비롯해 제철 과일을 이용한 과일 디저트, 풍부한 맛의 수제카라멜 등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2층에 위치한 테이크 아웃을 전문으로 하는 하이엔드 디저트 전문점이지만 구매 후 1층에 위치한 카페 ‘커차그’에서 커피나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실시간 맛집 추천: 쫄깃한 면발과 깊은 국물의 조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칼국수 맛집 5
-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3길 19-23 2층 왼쪽 202호
- ▲영업시간
금~월 12:00-19:00 / 매주 화,수,목 정기휴일
- ▲가격
레몬라임타르트 9,800원 오렌지 카라멘 타르트 4,000원 피칸 캐러멜 타르트 4,000원
제철 해산물 요리에 와인을 곁들이는 미식 한 끼, 압구정 ‘솔티서울’


압구정카페골목에 있는 ‘솔티서울’은 분위기 좋은 신상 와인바이다. 다양한 와인과 함께 제철 해산물로 만든 음식을 곁들일 수 있고, 세련된 분위기는 덤이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솔티서울만의 감성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곳. 최근 압구정에서 데이트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8:00 – 01:00 일 휴무
- ▲메뉴
오이스터 플래터(하프) 45,000원
서울역에서 기차 기다리며 들르기 좋은 힐링 맛집, 서울역 ‘포컬포인트’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서울역. 기차를 타기까지 시간이 애매하다면 편하게 들를 수 있는 ‘포컬포인트’다. 당일 생산한 파이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맛이 있어서 취향에 따라서 선택이 가능하다. 푸른색을 포인트로 주어 시원하면서도 야외, 실내 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기에 잠시 쉬었다 가기 좋은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 ▲메뉴
서울 불고기 파이 6,500원, 나폴리 토마토 가지 파이 7,5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