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면 맛집 5
- 세대를 이어온 전통의 평양냉면 맛집, 의정부 ‘평양면옥’
- 벽제갈비의 정통 노하우가 녹아 있는 집, 방이동 ‘봉피양’
- 4대째 이어온 전통 함흥냉면의 깊은 맛, 고성 ‘종가면옥’
- ‘맛있는 녀석들’도 인정한 섞이미 냉면 명소, 아산 ’40년전통오미냉면’
- 대를 이어온 슴슴한 평양냉면, 양평 ‘옥천면옥’
차갑고 시원한 육수에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진 냉면은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대표 메뉴이다. 함흥식의 매콤한 비빔냉면부터 평양식의 슴슴한 육수냉면까지 취향 따라 선택의 폭이 넓다. 면발의 탄력과 육수의 깊이가 냉면의 완성도를 좌우한다. 고명 하나하나까지 정성스럽게 올라간 한 그릇은 여름철 입맛을 되살려준다. 깔끔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맛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 지금부터 냉면맛집 5곳을 알아보자.
세대를 이어온 전통의 평양냉면 맛집, 의정부 ‘평양면옥’


‘평양면옥’은 평양냉면을 논할 때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노포로, 4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깊은 맛과 정통성이 돋보이는 곳이다. 본점은 의정부에 있지만 장충동, 논현동, 도곡동,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에서도 분점을 운영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 곳곳에서 정갈한 평양냉면의 진수를 맛볼 수 있으니, 가까운 매장에서 경험해보는 것도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00-20: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메뉴
메밀물냉면 14,000원 돼지고기수육 24,000원
벽제갈비의 정통 노하우가 녹아 있는 집, 방이동 ‘봉피양’


방이동에 위치한 ‘봉피양’은 벽제갈비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돼지갈비와 함께 평양냉면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순도 높은 메밀면과 진한 육향이 깃든 육수가 어우러진 평양냉면은 이곳의 대표 메뉴로 손꼽힌다. 날씨가 추워져도 웨이팅이 끊이지 않을 만큼 인기가 꾸준하며, 작년 대비 1,000원이 오른 15,000원의 가격에도 송파구 평양냉면 맛집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지키고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 ▲메뉴
평양냉면 16,000원, 비빔냉면 16,000원
4대째 이어온 전통 함흥냉면의 깊은 맛, 고성 ‘종가면옥’


비주얼부터 식욕을 돋우는 함흥식 회 냉면 맛집 고성 ’40년전통오미냉면’. 고구마전분이 들어가 검은색을 내는 쫄깃한 면발과 간이 잘 맞게 무쳐진 명태회가 정갈하게 올라간 이 집의 냉면은 돼지등뼈, 생강, 옻나무 등 여러 재료로 진하게 우려낸 육수 맛이 좋아 물로 먹어도 비빔으로 먹어도 맛이 좋다. 따로 준비된 양념장에 설탕 한 스푼과 식초, 겨자를 넣어 먹는 것이 추천 방법이다. 꼬들한 면발과 고성 스타일의 달큰하면서 짭짤한 명태회가 올라간 냉면은 강원도의 맛을 느끼기 충분하다. 면이 조금 남았을 때 온육수를 부어서 먹는 것이 주인장이 추천하는 이 집만의 팁으로 색다른 냉면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실시간 맛집 추천: 밥도둑의 진수, 매콤하고 깊은 맛의 생선조림 맛집 5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19:00
- ▲가격
명태회냉면(보통) 10,000원 수육 25,000원
‘맛있는 녀석들’도 인정한 섞이미 냉면 명소, 아산 ’40년전통오미냉면’


맛있는 녀석들에도 소개된 아산 종가면옥은 이름도 생소한 섞이미냉면 맛집이다. 섞이미냉면이란 수육소고기와 간재미회가 함께 올려지는 비빔냉면인데 고명이 풍성하게 올라 비주얼만 봐도 침샘을 자극하는 고시다. 한우 사태, 양지, 설도, 설깃살을 삶은 물에 사골육수, 간장, 약재, 채소, 과일을 넣어 3일 숙성해서 만든 양념장이 일품이다. 특히 이곳의 면은 고구마전분가루를 사용해 익반죽 후 1mm 굵기로 얇게 뽑아내 그 씹는 식감이 일품이다. 물론 종가면옥에선 섞이미냉면 외에도 일반 물냉면, 비빔냉면도 만날 수 있으니 참고.
- ▲위치
- ▲영업시간
11:00-19:30
- ▲메뉴
섞이미냉면 15,000원, 비빔냉면 12,000원, 물냉면 12,000원
대를 이어온 슴슴한 평양냉면, 양평 ‘옥천면옥’


3대째 운영하는 평양식 냉면집 양평 ‘옥천면옥’. 슴슴하고 시원한 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일품인 평양냉면도 냉면이지만 이 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는 바로 편육과 빈대떡, 돼지고기 완자다. 자극적이지 않은 평양냉면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이 메뉴들을 하나만 고르지 않고 반씩 먹을 수 있는 반반 메뉴가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고소한 완자와 담백한 빈대떡, 부드러운 편육까지 세 개를 반씩 먹을 수 있는 반반반 메뉴도 있다니 참고하시길.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20:30 (라스트오더 20:00)
- ▲가격
물냉면 11,000원 비빔냉면 11,000원 완자 22,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