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식당 맛집 BEST5
- 한번 맛보면 반하게 되는 맛 서울 연남동 ‘감나무집기사식당’
- 30년 전통의 손맛 부산 ‘개미기사식당’
- 뜨끈하니 겨울에 딱 좋은 닭곰탕 맛집 ‘서평기사식당’
- 기사님들의 단골 백반 맛집, 고흥 ‘동방기사식당’
- 김치를 넣고 끓이는 불고기 백반 맛집, 효창공원 ‘일신기사식당’
기사식당은 택시 기사님들의 식사를 위해 큰 주차장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제공하는 식사로 유명했지만, 최근에는 저렴한 식사 가격으로 주차장까지 유지가 어려워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아직까지 살아남은 기사식당은 장사가 잘 되는 곳이라는 말이 있는 만큼! 택시 기사가 인정한 기사식당 맛집 리스트를 모아보았다.
한번 맛보면 반하게 되는 맛 서울 연남동 ‘감나무집기사식당’
무한도전에 나와 유명세를 치른 서울 연남동 ‘감나무집기사식당’. 대표 메뉴는 돼지불백. 달달한 양념의 돼지불고기는 큼직한 고기에 푸짐한 양, 알찬 밑반찬으로 늘 인기를 끌고 있다. 싱싱한 상추와 다양한 밑반찬은 무한으로 먹을 수 있다. 흰쌀 밥에 다양한 밑반찬과 돼지불고기를 올려 쌈을 싸 먹으면 밥 한 공기는 뚝딱 해치울 수 있다고. 기사 식당인 만큼 밥을 먹을 동안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것도 아주 큰 장점이다. 24시간 영업을 하기 때문에 아침을 먹을 수 있어 더욱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 ✔가격
돼지불고기 11,000원 두부찌개 10,000원
30년 전통의 손맛 부산 ‘개미기사식당’
불고기 백반이 유명한 부산의 노포 부산 ‘개미기사식당’. 불고기 백반을 주문하면 호일에 가득 담긴 돼지불고기가 나오는데 테이블에서 어느 정도 볶다가 밑반찬으로 나오는 파절이를 불고기에 함께 올려 국물이 없이 볶아준다. 파절이를 함께 넣어 볶은 돼지불고기는 달달하면서 적당히 짭짤해 밥을 술술 부른다고. 메인 메뉴인 불고기도 불고기지만 손맛이 듬뿍 담겨있는 밑반찬 또한 밥도둑이 따로 없다고. 밥은 무한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 없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09:00-20: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김치찌개 8,000원 된장찌개 8,000원
뜨끈하니 겨울에 딱 좋은 닭곰탕 맛집 ‘서평기사식당’
일원동에 위치해 있는 ‘서평기사식당’. 뜨끈한 닭곰탕으로 유명한 곳이다.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대기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는데. 메인 메뉴는 닭곰탕이고 뽀얀 국물에 닭고기가 찢어져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항상 비치되어 있는 다대기와 청양고추를 곁들이면 더욱 취향 껏 즐길 수 있는 곳. 닭칼국수나 닭계장도 유명하다고 하니 궁금하면 방문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09:30 – 22:00, 토 09:30 – 15:00 일요일 휴무
- ✔메뉴
닭곰탕 8,000원, 닭칼국수 9,000원
기사님들의 단골 백반 맛집, 고흥 ‘동방기사식당’
전남 고흥에 위치한 ‘동방기사식당’. 삼겹살 백반이 대표 메뉴로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메뉴가 백반 하나이기 때문에 별다른 고민을 하지 않고 선택할 수 있는 곳. 백반 1인 가격에 푸짐하게 한 상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6:30 – 20:00
- ✔메뉴
삼겹살백반 10,000원
김치를 넣고 끓이는 불고기 백반 맛집, 효창공원 ‘일신기사식당’
김치를 넣고 끓이는 불고기 백반 맛집으로 돼지불백이 인기가 많다. 기사님들이 많이 찾는 기사식당으로 혜자스러운 양으로 양이 푸짐하고 음식과 반찬이 정갈하니 맛있다.
ㅣ식신에서 ‘일신기사식당’ 더보기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6:30 – 20:20 일 휴무
- ✔메뉴
순두부 8,000원, 비빔밥 8,000원, 삼계탕 9,0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싱싱한 채소와 감칠맛 넘치는 장, 쌈밥 맛집 BEST5
댓글2
연남동 감나무집? 글쎄~ 제 생각은 그 기사식당이 뜬건 주차장이 무한도전 스탭차량을 받아줄 만큼 넓어서 일듯.
ㅁ
퀄리티→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