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 맛집 BEST5
- 황기족발이 맛있는 백년가게, ‘동광식당’
- 족발 한 가지로 승부하는 맛집 서울 ‘뚱뚱이할머니집’
- 야들야들하고 담백한 족발 전문점, 신도림 ‘신도림참족발’
- 50년 전통의 로컬 맛집 대전 ‘적덕식당’
- 손님 미어지는 불족의 맛, 동탄 ‘이서방왕족발보쌈 동탄점’
입안에 넣으면 느껴지는 탱글함과 쫄깃한 식감은 물론이고 막국수나 주먹밥, 각종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는 ‘족발’. 고지방, 고단백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취향저격 할 수 있는 음식이다. 쌈을 싸서 먹어도 맛있고, 매운 양념을 해서 먹어도 맛있는 족발! 내 마음에 쏙 드는 족발 맛집 5곳을 소개한다.
황기족발이 맛있는 백년가게, ‘동광식당‘
정선은 곤드레도 유명하지만 황기도 유명하다. 그래서 황기를 식자재로 쓰이는 식당이 많은데 그 중에서 동광식당은 이 황기와 함께 삶은 족발이 유명한 맛집이다. 황기와 함께 삶은 족발은 돼지 특유의 누린내가 나지 않고 더 쫄깃쫄깃하다. 또한 먹기 좋게 직접 찢어서 내주어 남녀노소 누구자 편하게 즐길 수 있다. 30년 넘게 운영되어지고 있는 식당으로 벽면은 온통 신문, 방송에 난 사진으로 채워져 있다. 동광식당은 황기족발도 유명하지만 족발 먹은 후 후식으로 냉콧등치기로 입가심을 해보자. 강원도스럽다고 해야 할 정도로 메밀가루로 만든 면발이 투박스럽게 굵고 시원한 육수로 족발과 함께 먹으면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09:00-21:00
- ✔메뉴
황기족발 (대) 38,000원 / 황기족발 (소) 35,000원 / 냉콧등치기 8,000원
족발 한 가지로 승부하는 맛집 서울 ‘뚱뚱이할머니집’
장충동 족발 골목에서도 인기 만점이라는 서울 ‘뚱뚱이할머니집’. 매운족발, 냉채족발 등 다양한 족발을 판매하는 다른 족발집과는 달리 족발은 ‘족발’ 한 가지 메뉴만 판매하고 있다. 윤기가 흐르는 족발은 껍데기는 탱글탱글하면서 쫀득함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고 살코기는 부드러워 식감의 조화가 좋다. 기름기를 쫙 뺀 족발은 누린내가 나지 않고 담백하다. 여기에 곁들임 메뉴로 준비되어 있는 쟁반 막국수는 새콤 매콤한 양념이 담백한 족발과 좋은 밸런스를 이룬다.
- ✔위치
- ✔영업시간
수~월 10:00-23:0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족발(대) 50,000원
야들야들하고 담백한 족발 전문점, 신도림 ‘신도림참족발’
족발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지는 곳으로 고기 부분은 부드럽고 껍질 부분은 쫀득쫀득해서 맛있다. 계속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곳으로 족발, 매운족발, 반반족발 등이 있다. 배달은 하지않고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포장만 가능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3:00 – 23:00
- ✔메뉴
국내산 앞불족(반반가능) 45,000원, 국내산 앞발 42,000원
50년 전통의 로컬 맛집 대전 ‘적덕식당’
불 맛 가득한 양념족발을 먹을 수 있는 대전 ‘적덕식당’. 5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맛집으로 이미 대전에서는 로컬 맛집으로 손에 꼽히는 식당이다. 어릴 적 아버지가 사주셨던 양념족발은 이제는 대를 이어 자녀들이 직접 찾아가 추억의 맛과 더불어 그 시절 향수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쫀득한 미니족을 숯불에 구워내 불향을 가득 머금은 족발은 매콤한 양념과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맛으로 주기적으로 찾게 된다. 여기에 단골들의 팁으로 초장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초장을 곁들여 먹어보시길.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40-21:40
- ✔가격
양념족발구이(대) 25,000원
손님 미어지는 불족의 맛, 동탄 ‘이서방왕족발보쌈 동탄점’
야들야들한 육질이 살아있는 족발, 보쌈 전문점. 인덕션이 있어서 음식을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집만의 비법으로 돼지고기 잡내를 잡아 남녀노소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 ✔가격
매운 불족발 39,000원, 족발 36,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