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맛집 BEST5
- 을지로 노가리 골목 인기 호프집, 을지로 ‘만선호프 노가리체인지본점’
- 먹고 싶은 안주 여기 다 있다, ‘스토리호프’
- 40년 내공의 레트로 치킨집, 역삼동 ‘꼬끼꼬끼치킨호프’
- 멕시코 스트릿 타코를 맛볼 수 있는, 해방촌 ‘타코스탠드’
- 천막 아래 삼삼오오 모여 먹는 골뱅이 무침, 을지로 ‘대성골뱅이’
시원한 맥주 한 잔과 함께 맛있는 안주를 곁들이면 그야말로 하루의 스트레스가 다 풀리는 듯하다. 특히 치킨을 필두로 한 다양한 안주에 시원한 생맥주를 비싸지 않은 가격에 벌컥벌컥 마실 수 있는 ‘호프집’은 20대 젊은이의 성지순례 장소로 급부상 중이라는데. 요즘처럼 더운 날 가슴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맥주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을지로 노가리 골목 인기 호프집, 을지로 ‘만선호프 노가리체인지본점’
한국의 옥토버 페스트로도 불리며 직장인의 성지인 호프집. 저렴한 가격에 노가리와 생맥주를 즐길 수 있으며 회전율이 빨라 신선도도 높다. 날이 좋으면 역시나 실외에서 즐기는 것이 이곳의 분위기를 느끼는 최고의 방법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05:00
- ✔메뉴
생맥주 – 변동, 골뱅이무침 – 변동, 노가리 – 2,000원
먹고 싶은 안주 여기 다 있다, ‘스토리호프’
봉천동의 주민들이 즐겨 찾는 오래된 호프집으로 치맥을 즐기기도 좋고 해산물을 즐기기도 좋아 그야말로 없는 안주가 없는 곳. 마른안주를 비롯해 치킨, 튀김, 탕, 볶음요리 모두 두루 갖추고 있어서 주종 가리지 않고 안주를 선택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특히 일반 호프집에선 볼 수 없는 수조를 갖춰놓고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니 시도해 보자. 인기 있는 메뉴는 ‘신선한 과일’로 과일의 종류가 다양하고 신선해서 테이블마다 필수로 시키는 메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5:00 – 02:00
- ✔가격
마른안주 9,000원, 신선한과일 20,000원, 돈까스와소세지 15,000원
40년 내공의 레트로 치킨집, 역삼동 ‘꼬끼꼬끼치킨호프’
화려한 강남 한가운데서 투박한 외관을 고스란히 지키고 있는 레트로 느낌 가득한 호프집 역삼동 ‘꼬끼꼬끼치킨호프’. 느낌만 레트로 느낌을 낸 호프집이 아니라 찐 레트로 호프집으로 강남에서 40년간 한자리를 지켜왔다. 얇은 튀김옷의 옛날 통닭 스타일의 치킨이 인기지만 아는 사람은 치킨보다 똥집 튀김을 1티어 메뉴로 꼽는다. 바삭하게 튀겨낸 쫄깃한 똥집과 함께 튀긴 고추와 마늘이 느끼함을 잡아줘 시원한 맥주와 함께 먹기 제격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00-04:00
- ✔가격
치킨 19,000원 조개탕 18,000원 오돌뼈 17,000원
멕시코 스트릿 타코를 맛볼 수 있는, 해방촌 ‘타코스탠드’
해방촌 골목을 오르다보면 만날 수 있는 타코 전문점. 잠시간 멕시코 현지에 온듯한 착각이 일 정도로 현지의 감성을 담아낸 공간이 인상적이다. 살코키 이외에도 초리조, 관자놀이, 순대, 위와 오소리감투 등의 내장류를 사용한 타코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 돼지껍데기를 잘라 튀겨 바삭바삭한 맛으로 집어먹기 좋은 ‘돼지 껍데기 튀김’도 가벼운 안주로 인기가 좋다. 테라스가 있어 볕이 좋은 날이라면 실외에서 타코과 맥주를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매주 월 휴무
- ✔가격
살코기 타코 3300원, 초리조 타코 3800원, 소뽈살 타코 4800원
천막 아래 삼삼오오 모여 먹는 골뱅이 무침, 을지로 ‘대성골뱅이’
퇴근길 직장인을 유혹하는 무교동의 다양한 맛집 중에서도 인근 직장인들이 모두 모이는 것만 같은 큰 규모로 눈길을 끄는 곳이 있다. ‘대성골뱅이’라고 쓰인 거대한 천막 아래 좌석을 촘촘하게 꽉 채운 인파가 감탄을 자아내는 곳. 대표메뉴인 ‘골뱅이’는 새콤달콤한 양념에 토실한 골뱅이, 향긋한 대파와 오이, 북어채를 넣고 무쳐낸다. 소면 추가는 필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4:00 – 01:00 일 휴무
- ✔가격
골뱅이(소) 23,000원, 후라이드치킨 2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