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찌개 맛집 BEST5
- 가정집 스타일의 무해한 맛, 화순 ‘민정이네’
- 텁텁함 없이 시원한 국물, 해남 ‘서성식당’
- “맵다, 맵다!” 하면서 싹싹 비우는 광주 ‘엄마네돼지찌개’
- 푸짐하고 넉넉한 애호박 국밥, ‘명화식육식당’
- 나만 알고 싶은 고추장찌개 맛집, 자양동 ‘평창고추장닭갈비 자양본점’
‘돼지찌개’는 얼핏보면 고기가 많이 들어간 김치찌개 같지만 전혀 다른 찌개다. 돼지찌개는 고기가 메인으로 들어가며 고기의 눅진한 맛이 더 녹아들어 김치찌개보다 한층 더 깊은 맛을 낸다. 얼큰한 국물에 다양한 채소와 신선한 돼지고기가 어우러져 내는 맛은 밥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쫄깃쫄깃, 탱글탱글! 입안에서 춤추는 주꾸미 맛집 BEST5
가정집 스타일의 무해한 맛, 화순 ‘민정이네’
엄마표 음식 스타일의 순박하고 부드러운 애호박찌개가 맛있는 집. 골프를 좋아한다면 알법한 맛집으로 인근 화순cc 골프장 손님들이 아침 일찍부터 드나드는 곳이다. 이 집의 애호박찌개는 강렬한 빨강보다는 진한 오렌지빛에 가까운 국물로 인위적인 느낌 없이 소박하게 끓여 낸 가정집 고추장찌개 국물에 가깝다. 부담 없이 훌쩍훌쩍 들이켜기 좋고, 넉넉한 양의 잘 손질된 돼지고기와 애호박이 더하는 은근한 감칠맛과 달큰함의 조화도 훌륭하다. 전라도 스타일의 다양한 밑반찬도 좋은데 여기에 생돼지주물럭을 주문해 신선한 쌈채소를 곁들여 푸짐하게 즐기는 손님이 많다. 닭도리탕, 백숙, 옻닭 등의 보양 음식은 미리 예약 주문 해야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20:00
- ✔가격
애호박찌개 1만1000원, 생돼지주물럭 1만5000원, 닭도리탕 7만원
텁텁함 없이 시원한 국물, 해남 ‘서성식당’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애호박찌개 맛집. 국물에 잠긴 재료가 얼추 보일 정도로 양념을 강하게 잡지 않고, 맑고 깔끔하게 끓여낸 전골 스타일의 애호박돼지찌개를 만날 수 있다. 식사로 먹어도 좋지만 술안주용 찌개로 더할 나위 없이 맛있고, 기본으로 들어가는 수제비 사리 건져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메인 메뉴를 시키면 작은 접시에 돼지 머리고기 수육을 내어주는데 쫄깃하고 육향 풍부한 고기맛이 아주 좋다. 단군전과 해남 기미독립선언 기념비가 자리하고 있는 서림공원이 바로 옆이니, 서성식당의 애호박찌개로 배부르게 식사하고 서림공원 산책하며 소화시키는 코스를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B·T 평일 14:00 – 16:30)
- ✔가격
애호박찌개(대) 3만원, 감자탕(대) 3만6000원, 돼지머리고기(대) 3만원
“맵다, 맵다!” 하면서 싹싹 비우는 광주 ‘엄마네돼지찌개’
‘돼지찌개’라는 단일 메뉴 하나로 유명해진 ‘엄마네돼지찌개’. 찌개와 짜글이의 중간 느낌의 돼지찌개는 돼지고기, 애호박, 양파, 파, 두부 등이 들어가 있다. 한 입 먹으면 혀 끝부터 얼얼함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 매운 맛이 조절이 되지는 않지만 밥에 참기름을 넣고 비벼서 계란부침과 같이 먹으면 어느정도 완화가 된다. 매운 맛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돼지찌개집.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일요일 휴무
- ✔메뉴
돼지찌개 (1인) 11,000원
푸짐하고 넉넉한 애호박 국밥, ‘명화식육식당’
평동 ‘명화식육식당’ 은 1970년대에 개점을 하여 약 40여년 이상 이어온 곳이다. 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신경써서 가지 않으면 그냥 지나칠 것 같은 세월의 흔적을 가득 담은 외관을 하고 있다. 애호박 국밥은 애호박과 당근, 양파에 고추장 양념을 넣어서 끓인 옛날식 국밥이다. 붉은 색깔과 다르게 담백하고 깔끔하면서 건더기가 푸짐하다. 살코기와 비계가 적절하게 배합되어 있는 돼지고기를 넣은 후에 푹 끓여 내어 진한 맛이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일요일 휴무
- ✔메뉴
애호박 국밥 10,000원
나만 알고 싶은 고추장찌개 맛집, 자양동 ‘평창고추장닭갈비 자양본점’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고추장찌개 자양동 ‘평창고추장닭갈비 자양본점’. 푸짐하다는 말이 모자를 정도로 가득 들어가 있는 고기에 매콤 달달한 국물까지 밥도둑이 따로 없다. 돼지고기가 들어간 고추장찌개도 인기 있지만 단골들은 닭다리살고추장찌개를 추천한다고.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담백한 닭다리살과 진한 국물의 조합이 밥은 물론 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 ✔위치
- ✔영업시간
수~월 10:00-05:0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가격
고추장삼겹살 15,000원 돼지고추장찌개 11,000원 매운돼지갈비찜 1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