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볼거리, 먹거리 풍부한 수원 맛집 BEST5

문현정 에디터 조회수  

수원 맛집 BEST5

  • 정성을 다해 빚은 만두와 잊을 수 없는 쫄면, 수원 ‘보영만두 북문본점’
  • 어디서도 맛보기 힘든 짜장떡볶이 수원 ‘깜보분식’
  • 곱이 꽉 찬 곱창과 대창을 맛볼 수 있는 곳, ‘구들짱황소곱창’
  • 바삭한 튀김과 매콤한 떡볶이의 조화, 수원 인계동 ‘먹튀’
  • 진한 국물의 갈비탕, 수원 ‘본수원갈비’

수원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명소는 바로 화성행궁이다. 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소를 참배하러 가기 위해 만든 행궁인데, 지금은 관광지로 개발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이렇게 볼거리도 많지만 먹을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다양한 먹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한 핫플레이스다. 특히나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SNS상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늘은 수원 맛집 5곳을 알아보았다.


정성을 다해 빚은 만두와 잊을 수 없는 쫄면, 수원 ‘보영만두 북문본점’

택배 맛집
dear.bb_diary님 인스타그램
택배 맛집
yongyong_review님 인스타그램

1977년부터 오랜 노하우로 빚어온 수제 만두 전문점 수원 ‘보영만두 북문본점’. 직접 빚어 육즙이 풍부한 만두와 쫄깃한 면발에 매콤한 양념이 잘 어우러지는 쫄면이 인기다. 순한 맛, 중간 맛, 매운맛 세 가지로 구분되는 쫄면은 옥수수유로 튀겨 고소함을 한층 더 살린 바삭한 군만두와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된다. 보영 만두 온라인 공식몰에서는 만두는 물론이고 쫄면과 만둣국, 냉쫄면까지 다양한 밀키트가 준비되어 있어 집 안에서 줄 서지 않고 맛집의 만두와 쫄면을 먹을 수 있다. 

ㅣ식신에서 ‘보영만두 북문본점’ 더보기

  • ✔위치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팔다로271 보영만두

  • ✔영업시간

매일 10:00-01:00 (라스트오더 00:30)

  • ✔가격

고기만두(찐만두) 7,000원 고기군만두 8,000원 중간쫄면 8,000원 

어디서도 맛보기 힘든 짜장떡볶이 수원 ‘깜보분식’

cha_jeong_hun님 인스타그램
cha_jeong_hun님 인스타그램

수원 행궁동에 위치한 ‘깜보분식’은 고추장 라볶이를 비롯하여 짜장 라볶이를 판매하여 인기있는 곳이다. 오랫동안 한 자리를 지켜낸 노포로 수원에 산다면 한 번쯤은 방문해 보았을 정도로 인근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커다란 냄비에 떡과 라면사리를 넣어 끓여내면 매콤하고 감칠맛 넘치는 떡볶이가 완성된다. 짜장 맛은 아이들이 좋아하며 은근 별미이니 방문한다면 둘 다 먹어보자.

ㅣ식신에서 ‘깜보분식’ 더보기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886번길 26

  •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 ✔메뉴

고추장라볶이 8,000원, 짜장 라볶이 8,000원, 콩국수 7,000원

곱이 꽉 찬 곱창과 대창을 맛볼 수 있는 곳, ‘구들짱황소곱창’

90_g.h_님-인스타그램

쫄깃한 식감의 곱창과 고소한 풍미 가득한 대창은 언제 먹어도 맛있다. 특히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는 더욱 생각나는 음식인데, 오늘 소개할 구들짱황소곱창은 곱이 꽉 차 있어 씹는 맛이 일품이다. 또한 이곳만의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감칠맛이 더해져 자꾸만 손이 간다. 함께 나오는 부추무침과 콩나물무침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ㅣ식신에서 ‘구들짱황소곱창 인계동본점’ 더보기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180번길 53-26

  • ✔영업시간

매일 12:00 – 01:50

  • ✔메뉴

황소곱창 23,000원, 막창 23,000원, 대창 23,000원

바삭한 튀김과 매콤한 떡볶이의 조화, 수원 인계동 ‘먹튀’

curry_restaurant_s2님-인스타그램

튀김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다. 특히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갓 튀긴 튀김이 더욱 생각난다. 오늘 소개할 곳은 바삭한 튀김옷 속 부드러운 오징어 살이 일품인 오징어튀김 맛집 ‘먹튀’다. 이곳에서는 매일 아침 직접 반죽하여 만든 수제 김말이와 새우튀김 등 다양한 종류의 튀김을 맛볼 수 있다.

ㅣ식신에서 ‘먹튀’ 더보기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180번길 41 1층 먹튀

  • ✔영업시간

월-목 16:00 – 02:00, 금,토 16:00 – 03:00, 일 16:00 – 01:00

  • ✔메뉴

모듬튀김 21,000원, 국물떡볶이 4,000원, 철판 오징어 볶음 17,000원

진한 국물의 갈비탕, 수원 ‘본수원갈비’

noble_jju님 인스타그램

웅장한 규모의 갈비 맛집. 평일 점심에만 판매하는 갈비탕이 인기가 있어요. 아주 진하게 우린 국물맛이 엄지를 척 들게 만드는 맛. 11시 30분부터 한정수량으로만 만나볼 수 있어요.

ㅣ식신에서 ‘본수원갈비’ 더보기

  • ✔위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223번길 41

  • ✔영업시간

화-토 11:30-21:30, 일-월 11:30-21:00

  • ✔가격

갈비탕 15,000원, 냉면 12,000원, 생갈비 1인분 65,000원

author-img
문현정 에디터
hotplacehunter1@viewus.com

댓글12

300

댓글12

  • 수원토박이

    보용이 맛있다고 하는사람은 수원 찐이 아니네 코스프레함?

  • 수원토박이 35년차

    인계동 누리면옥 정자동 성국갈비 영통동 소문난뒷고기 찾아가는집은 이정도

  • 수원거주25년차

    돈 많이 받으신거 같은데 저한테 만원만 좀 주시죠

  • 수원40년 넘게 살고 있는데... 이게 수원맛집?본수원갈비탕만 인정 욕을 먹을려고 작정햇나?ㅋㅋ

  • 장난치셈 ? 여기 맛집 하나두 없는데

[지역맛집] 랭킹 뉴스

  • 수산물의 천국! 통영 맛집 BEST5
  • "눈 쌓인 겨울 바다 보러갈래~?" 여행하기 좋은 속초 맛집 BEST5
  • 맛있는 음식이 잔뜩! 경기도 한식 맛집 모음.ZIP
  • 인천인 사이에서 꽤 유명한 인천 맛집 BEST5
  • "한정식은 역시 이곳 못 이기지!" 화려한 전라도 밥상 5곳
  • "맛집이.. 너무 많아..!" 경상도 맛집 5곳

[지역맛집] 공감 뉴스

  • "주말엔 여기 어때요?" 맛집만 모아 추천합니다. 성남 맛집 BEST5
  • '서울 근교 여행지' 먹거리가 풍부한, 원주 맛집 BEST6
  •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핫플레이스! 일산 맛집 BEST5
  • 신비로운 자연이 있는 여행지, 제주 서귀포 맛집 BEST5
  • 한국을 대표하는 '맛의 고장' 전라도 한식 맛집 BEST5
  • 노포 찾아가는 재미와 신상 맛집 찾는 재미가 쏠쏠한 종로 맛집 BEST5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전 세계 최고로 손꼽힌다는 항공사별 퍼스트 클래스 TOP 5
    전 세계 최고로 손꼽힌다는 항공사별 퍼스트 클래스 TOP 5
  • 풍경 미쳤다… 외국으로 착각할 정도라는 거제도 오션뷰 카페 BEST5
    풍경 미쳤다… 외국으로 착각할 정도라는 거제도 오션뷰 카페 BEST5
  •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해리포터 여행지, 의외의 장소에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해리포터 여행지, 의외의 장소에 있습니다”
  • 여행 후유증! 집밥 야키도리 힐링
    여행 후유증! 집밥 야키도리 힐링
  • 서울 파인다이닝 종로데이트코스 평창동 룸식당 두레유 레스토랑 후기
    서울 파인다이닝 종로데이트코스 평창동 룸식당 두레유 레스토랑 후기
  • ‘베트남의 몰디브’ 푸꾸옥에서 꼭 가봐야할 곳 여행지 투어 정보
    ‘베트남의 몰디브’ 푸꾸옥에서 꼭 가봐야할 곳 여행지 투어 정보
  •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정읍여행 전국유명사찰 내장사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정읍여행 전국유명사찰 내장사
  • 용인 갈만한곳 드라이브코스 경기도 비올때갈만한곳 데이트 후기
    용인 갈만한곳 드라이브코스 경기도 비올때갈만한곳 데이트 후기
  • 2024년 스위스패스 종류와 가격, 스위스 트래블패스 혜택 총정리
    2024년 스위스패스 종류와 가격, 스위스 트래블패스 혜택 총정리
  • 국내여행 추천 강원도 평창 가볼 만한 곳 효석달빛언덕
    국내여행 추천 강원도 평창 가볼 만한 곳 효석달빛언덕
  • 분천역협곡열차 예매방법 운행노선 정보
    분천역협곡열차 예매방법 운행노선 정보
  • LCDC 성수동데이트코스추천 팝업스토어 민마의방
    LCDC 성수동데이트코스추천 팝업스토어 민마의방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1
    "뷰 미쳤다" 감탄사 절로 나오는 뷰 맛집 카페 5곳

    테마맛집 

  • 2
    속 재료에 따라 골라 먹는 묘미가 있는 만두 맛집 BEST5

    SNS핫플 

  • 3
    분식계의 화려한 조연, 쫄면 맛집 BEST5

    테마맛집 

  • 4
    현지 스타일 그대로!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타코 맛집 BEST5

    서울맛집 

  • 5
    다채로운 토핑! 아주 특별한 라멘 맛집 BEST5

    서울맛집 

[지역맛집] 인기 뉴스

  • 수산물의 천국! 통영 맛집 BEST5
  • "눈 쌓인 겨울 바다 보러갈래~?" 여행하기 좋은 속초 맛집 BEST5
  • 맛있는 음식이 잔뜩! 경기도 한식 맛집 모음.ZIP
  • 인천인 사이에서 꽤 유명한 인천 맛집 BEST5
  • "한정식은 역시 이곳 못 이기지!" 화려한 전라도 밥상 5곳
  • "맛집이.. 너무 많아..!" 경상도 맛집 5곳

지금 뜨는 뉴스

  • 1
    입안에서 팡팡 터지는 육즙의 대향연! 소고기 맛집 BEST5

    SNS핫플 

  • 2
    눈으로 한 번 먹고, 입으로 두 번 먹는 파스타 맛집 BEST5

    테마맛집 

  • 3
    "퇴근 후엔 여기!" 직장인이 추천하는 삼성동 맛집 BEST5

    서울맛집 

  • 4
    기력 없을 때 찾게 되는 삼계탕 맛집 BEST5

    테마맛집 

  • 5
    '새콤, 매콤!' 바다가 한 그릇에? 물회 맛집 BEST5

    테마맛집 

[지역맛집] 추천 뉴스

  • "주말엔 여기 어때요?" 맛집만 모아 추천합니다. 성남 맛집 BEST5
  • '서울 근교 여행지' 먹거리가 풍부한, 원주 맛집 BEST6
  •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핫플레이스! 일산 맛집 BEST5
  • 신비로운 자연이 있는 여행지, 제주 서귀포 맛집 BEST5
  • 한국을 대표하는 '맛의 고장' 전라도 한식 맛집 BEST5
  • 노포 찾아가는 재미와 신상 맛집 찾는 재미가 쏠쏠한 종로 맛집 BEST5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전 세계 최고로 손꼽힌다는 항공사별 퍼스트 클래스 TOP 5
    전 세계 최고로 손꼽힌다는 항공사별 퍼스트 클래스 TOP 5
  • 풍경 미쳤다… 외국으로 착각할 정도라는 거제도 오션뷰 카페 BEST5
    풍경 미쳤다… 외국으로 착각할 정도라는 거제도 오션뷰 카페 BEST5
  •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해리포터 여행지, 의외의 장소에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해리포터 여행지, 의외의 장소에 있습니다”
  • 여행 후유증! 집밥 야키도리 힐링
    여행 후유증! 집밥 야키도리 힐링
  • 서울 파인다이닝 종로데이트코스 평창동 룸식당 두레유 레스토랑 후기
    서울 파인다이닝 종로데이트코스 평창동 룸식당 두레유 레스토랑 후기
  • ‘베트남의 몰디브’ 푸꾸옥에서 꼭 가봐야할 곳 여행지 투어 정보
    ‘베트남의 몰디브’ 푸꾸옥에서 꼭 가봐야할 곳 여행지 투어 정보
  •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정읍여행 전국유명사찰 내장사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정읍여행 전국유명사찰 내장사
  • 용인 갈만한곳 드라이브코스 경기도 비올때갈만한곳 데이트 후기
    용인 갈만한곳 드라이브코스 경기도 비올때갈만한곳 데이트 후기
  • 2024년 스위스패스 종류와 가격, 스위스 트래블패스 혜택 총정리
    2024년 스위스패스 종류와 가격, 스위스 트래블패스 혜택 총정리
  • 국내여행 추천 강원도 평창 가볼 만한 곳 효석달빛언덕
    국내여행 추천 강원도 평창 가볼 만한 곳 효석달빛언덕
  • 분천역협곡열차 예매방법 운행노선 정보
    분천역협곡열차 예매방법 운행노선 정보
  • LCDC 성수동데이트코스추천 팝업스토어 민마의방
    LCDC 성수동데이트코스추천 팝업스토어 민마의방

추천 뉴스

  • 1
    "뷰 미쳤다" 감탄사 절로 나오는 뷰 맛집 카페 5곳

    테마맛집 

  • 2
    속 재료에 따라 골라 먹는 묘미가 있는 만두 맛집 BEST5

    SNS핫플 

  • 3
    분식계의 화려한 조연, 쫄면 맛집 BEST5

    테마맛집 

  • 4
    현지 스타일 그대로!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타코 맛집 BEST5

    서울맛집 

  • 5
    다채로운 토핑! 아주 특별한 라멘 맛집 BEST5

    서울맛집 

지금 뜨는 뉴스

  • 1
    입안에서 팡팡 터지는 육즙의 대향연! 소고기 맛집 BEST5

    SNS핫플 

  • 2
    눈으로 한 번 먹고, 입으로 두 번 먹는 파스타 맛집 BEST5

    테마맛집 

  • 3
    "퇴근 후엔 여기!" 직장인이 추천하는 삼성동 맛집 BEST5

    서울맛집 

  • 4
    기력 없을 때 찾게 되는 삼계탕 맛집 BEST5

    테마맛집 

  • 5
    '새콤, 매콤!' 바다가 한 그릇에? 물회 맛집 BEST5

    테마맛집 

공유하기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