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갈비 맛집 5곳
- 망원동의 터줏대감 갈비집, 서울 ‘원조청기와숯불갈비’
- 오랜 역사를 담은 돼지불백집, 성북동 ‘성북동돼지갈비 본점’
- 방송에 여러 번 나와 맛을 인정받은 홍대 ‘홍익숯불갈비소금구이’
- 한번 맛보면 계속 가고 싶은 ‘태능숯불갈비’
- 부드러워서 살살 녹는 돼지갈비, 구미 ‘농우마실’
입안 가득 달달한 갈비 맛과 뼈에 붙은 갈빗살을 뜯어 먹는 재미. ‘돼지갈비’는 유행을 타지 않고 온 가족이 선호하는 외식 메뉴 중 하나다. 짭조름한 양념에 밥 반찬으로도 좋고, 명절에도 나누어 먹고, 연탄불에 살짝 태워 구워 먹는 맛이 있다. 지친 하루 끝, 지인들과 나누는 정겨운 술 한 잔의 기쁨을 더해 주기에도 그만이다. 오늘은 돼지갈비 맛집 BEST5를 소개한다.
망원동의 터줏대감 갈비집, 서울 ‘원조청기와숯불갈비’
오랜 시간 소박한 그 모습 그대로 망원동 한자리를 지키고 있는 숯불갈비 맛집 서울 ‘원조청기와숯불갈비’. 돼지갈비 한 가지만 고집하는 집으로 갈비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냉면조차 판매하지 않는다. 국내산 돼지갈비와 목살을 알맞게 짭짤하면서 달달한 양념에 자작하게 재워 화력 강한 숯불에 직원이 직접 구워준다. 다 구워진 갈비는 종지에 따로 담겨 나오는 양념에 담가 마지막 한점까지 촉촉하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24:00
- ✔가격
돼지갈비 13,000원
오랜 역사를 담은 돼지불백집, 성북동 ‘성북동돼지갈비 본점’
오랜 시간동안 성북동을 지켜오고 있는 ‘성북동 돼지갈비’는 밥때가 되면 밀려오는 택시들과 일반 손님들로 일대가 정신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얇게 썬 돼지고기를 연탄에 구워내 고기의 터프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불고기백반’과 갈비뼈가 붙은 고기 한 토막이 더 올라간 ‘갈비백반’이 인기 메뉴. 간장을 중심으로 슴슴하게 양념을 한 후에 냉장고에서 딱 24시간을 숙성시킨 후 매일 새벽 6시부터 재워둔 고기를 초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화 휴무
- ✔메뉴
돼지불고기백반 12,000원, 떡갈비백반 12,000원
방송에 여러 번 나와 맛을 인정받은 홍대 ‘홍익숯불갈비소금구이’
연예인들부터 한국 드라마 단골 출연 고깃집이라는 홍대 ‘홍익숯불갈비소금구이’. 요즘 핫한 유튜브 예능에 ‘신기루’편에 나와 맛있게 고기를 먹던 집으로 예능뿐만 아니라 역도요정 김복주, 질투의 화신 등 여러 드라마에도 나왔던 맛집이다. 가성비 넘치는 가격과 퀄리티 좋은 고기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집이다. 육즙이 가득 들어차있는 목살은 초벌 되어 나오고 테이블에 셋팅된 숯불 불판에서 조금 더 구워 먹으면 되는데 은은하게 밴 숯불 향과 쫄깃한 식감이 매우 잘 어울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5:30-04:00
- ✔가격
돼지갈비 12,000원 생목살 12,000원
한번 맛보면 계속 가고 싶은 ‘태능숯불갈비’
석남동에 위치한 오래된 노포 ‘태능숯불갈비’는 인근 주민들 사이에서는 갈비 맛집으로 유명하다. 메인인 ‘돼지갈비’는 직접 양념하여 달큰하고 짭짤한 맛이 일품이며 같이 제공되는 기본 반찬 또한 구성이 뛰어나다. 고기만 주문해도 간장게장, 부침개, 꼬막무침, 갓김치 등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으니 인심 또한 넉넉. 푸짐한 돼지갈비 한 상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30 – 22:00
- ✔메뉴
돼지갈비 15,000원, 생삼겹살 15,000원
부드러워서 살살 녹는 돼지갈비, 구미 ‘농우마실’
구미에서 돼지갈비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점심특선 메뉴가 인기가 좋습니다. 점심특선 돼지갈비정식을 주문하면 돼지갈비, 공기밥, 된장찌개, 야채만두가 나오는데 맛있는 밑반찬들도 많이 나와 맛있고 풍족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소고기도 먹을 수 있는데 가게 옆의 정육점에서 소고기를 사오면 상차림비로 1인 3천원을 내고 식사를 할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메뉴
돼지 본 갈비 13,000원, 돼지 목살 갈비 11,000원, 삼겹살 12,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