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맛집 BEST5
- 구수함이 가득한 국밥, 통영 ‘훈이시락국’
- 수요미식회에서 선택한 졸복 지리 맛집 ‘만성복집’
- 꽃게 요리가 유명한 ‘미가맛집’
- 통영 중앙시장의 찐 로컬 맛집 통영 ‘명자식당’
- 애주가들의 파라다이스, 통영 ‘은하수다찌’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제대로 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동양의 나폴리 ‘통영’. 바다를 품은 섬들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루지, 맛있는 음식까지! 여행지로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 통영 먹거리 하면 자연스럽게 ‘꿀빵’, ‘충무김밥’ 등이 대표로 떠오르지만 이것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들이 존재한다. 여행 갔는데 꿀빵만 먹고 오기 억울한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통영 맛집 BEST 5!
구수함이 가득한 국밥, 통영 ‘훈이시락국’
투박한 시락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통영 ‘훈이시락국’. 장어뼈를 푹 고아 우린 육수에 시래기를 넉넉히 넣고 끓여 낸 이 집의 시락국은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장어뼈를 우린 육수를 사용하지만 비린 맛은 전혀 느낄 수 없고 감칠맛 넘치고 구수한 맛에 칼칼함이 더해져 매력이 넘친다. 20가지가 넘는 반찬은 뷔페식으로 셀프로 덜어 먹을 수 있다. 단, 반찬을 남길 시에는 벌금이 있다니 먹을 만큼만 덜어 먹을 것.
✔위치
✔영업시간
매일 04:30-15:30
✔가격
시락국밥 7,000원
수요미식회에서 선택한 졸복 지리 맛집 ‘만성복집’
서호시장 내에 위치한 ‘만성복집’은 외지인들에게는 찾아가기 조금 어려운 곳에 위치해 있지만, 한 번 방문하면 계속 발길이 향하는 곳이다. 메인 메뉴는 ‘졸복국’으로 작은 사이즈임에도 강한 독성을 가지고 있는 ‘졸복’이 들어간다. 껍질은 쫄깃하며 살코기는 부드러운 특성을 가지고 있고 일반 복어국보다 조금 더 맑은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일주일 전에 먹은 술까지 해장 시켜 버린다는 마성의 복국. 궁금하다면 한 번 먹어보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굴 맛집 BEST5
✔위치
✔영업시간
매일 05:30 – 17:00
✔메뉴
졸복국 13,000원, 참복국 17,000원
꽃게 요리가 유명한 ‘미가맛집’
통영에서 거제로 넘어가는 남해안도로 인근에 위치한 ‘미가맛집’은 싱싱한 꽂게 요리전문점이다. 밥도둑 ‘간장게장’부터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꽃게탕’, 얼큰한 ‘오리탕’까지. 이곳만의 비법이 듬뿍 담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선도 높은 꽃게를 사용하고 있어서 비린 맛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
✔위치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메뉴
꽃게간장게장 25,000원, 꽃게탕 14,000원
통영 중앙시장의 찐 로컬 맛집 통영 ‘명자식당’
통영 ‘명자식당’은 상호 그대로 명자 할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찐 로컬 맛집이다. 할머니가 직접 만드시는 밑반찬과 바삭하게 구운 생선구이, 구수한 시락국이 맛있는 집으로 할머니의 푸짐한 인심을 느낄 수 있다. 겉바속촉으로 구워진 생선구이는 주문 즉시 구워 따뜻하고 비린 맛이 없다. 푸짐하게 담아진 공깃밥과도 찰떡궁합. 구수한 시락국은 시골 할머니 집을 떠오르게 하는 맛이다. 인기 메뉴인 된장 해물뚝배기는 푸짐한 해산물과 시원한 국물이 일품으로 할머니의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월~일 07:00-19:00 (라스트오더 18:30) / 격주 화요일 정기휴무
✔가격
시락국 정식 8,000원 모듬생선구이(대) 40,000원
애주가들의 파라다이스, 통영 ‘은하수다찌’
다녀간 사람은 100% 만족한다는 통영 ‘은하수다찌’. 친절한 사장님과 신선하고 정갈한 음식으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진하고 고소한 전복죽을 시작으로 다양한 숙회, 찜, 조림, 회 등 어느 하나 버릴 것 없는 알찬 코스가 나온다. 싱싱한 해산물은 전혀 비리지 않고 전이나 구이도 뜨끈하게 바로 부쳐 나와 정성 어리지 않은 음식이 없다.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하고 예약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위치
✔영업시간
화~일 16:00-21:30 (라스트오더 20: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다찌2인 기본 90,000원 다찌3인 135,000원 다찌4인 18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