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맛집 리스트 BEST5
- 3가지 매력의 돌짜장, 광주 ‘남쪽마을돌짜장’
- 건강한 보양식의 맛 금호동 ‘유진정’
- 평점 높은 오믈렛 맛집, 광주 ‘목하식당’
- 투박하게 썰어 낸 매력, 광주 황금동 ‘광주보쌈’
- 로제가 다녀간 광주 노포 광주 ‘물레방아소주방’
아무리 ‘광주’ 에만 50년 이상을 살았다고 하더라도 내가 사는 지역 외에는 괜찮은 맛집들을 알기 어려울 것이다. 새로 생긴 곳도 있을 것이고 나에게는 맛집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별로인 그런 곳도 있을 것. 그래서 오늘은, 광주 현지인들은 잘 모른다는 맛집 5곳을 뽑아보았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그냥 먹어도 맛있고, 요리해서 먹어도 맛있는 순대 맛집 BEST5
3가지 매력의 돌짜장, 광주 ‘남쪽마을돌짜장’
다양하게 먹는 방법으로 돌짜장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광주 ‘남쪽마을돌짜장’. 따뜻하고 쫄깃한 면발을 그대로 즐기고, 다양한 재료는 꽃빵에 싸서 즐기고, 남은 소스에 밥을 비벼서 먹으면 세 가지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달달한 꽃빵에 싸서 먹으면 특색 있는 요리를 먹는 듯하고 짜장면을 다 먹은 후 김가루, 참기름, 꽃게 양념이 함께 나오는 공기밥을 시켜 돌판에 비벼 먹으면 별미 중에 별미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00-18:00 (라스트오더 17:15)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빨간맛돌짜장(큰중) 32,000원 연어듬뿍빠네샐러드 19,000원 연평도 양념 꽃게장 21,000원
건강한 보양식의 맛 금호동 ‘유진정’
100여 마리 이상의 오리 뼈를 대형 가마솥에서 24시간 이상 푹 고아 낸 육수로 끓이는 청둥오리전골 맛집 금호동 ‘유진정’. 시즌에 따라 미나리와 부추가 듬뿍 올라간 오리탕은 끓기 시작하면 채소를 먼저 초장과 들깻가루를 섞어 만든 양념장을 찍어 먹고 조금 더 끓여 오리고기를 먹은 후 남은 국물에 죽을 끓여 먹는 게 코스로 이렇게 먹으면 몸보신을 제대로 하는 기분이다. 전골에는 들깻가루가 듬뿍 들어가 입맛을 돋워주고 담백하면서 구수하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11:00-21:30 (브레이크타임 15:00-16:30 / 라스트오더 21:00) / 토,일 11:00-22:00 (라스트오더 21:30)
- ✔가격
청둥오리전골(한마리) 60,000원
평점 높은 오믈렛 맛집, 광주 ‘목하식당’
오믈렛, 산도, 파스타를 판매하는 일본 가정식 맛집이다. 정성스레 만든 요리들의 가성비가 훌륭해서 인기가 좋다. 주문 즉시 만들어지는 터라 만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오리지널 오믈렛’은 테이블당 하나만 주문이 가능한데 그만큼 보장된 맛을 느낄 수 있다. 홀이 작은 편이라서 대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 염두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B.T 15:00 : 17:00
- ✔가격
오리지널 오믈렛 10,500원, 회오리 오믈렛 10,000원, 가츠산도(2조각) 7,000원
투박하게 썰어 낸 매력, 광주 황금동 ‘광주보쌈’
광주 충장로에 있는 ‘광주보쌈’. 투박하지만 진심이 담긴 음식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 단일 메뉴인 ‘보쌈’은 돼지 앞다리를 마늘, 소금, 청주 등을 넣어 삶았다. 두툼하고 터프하게 썰려진 보쌈은 껍데기까지 붙어 있어 다양한 식감을 선사한다. 젓갈 없이 고춧가루만으로 양념한 보쌈김치는 소금 사과와 인삼을 넣어 텁텁하지 않고 적당한 단맛이 올라온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수요일 휴무,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 ✔가격
보쌈 30,000원
로제가 다녀간 광주 노포 광주 ‘물레방아소주방’
전라도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광주 ‘물레방아소주방’. 푸근한 사장님의 훌륭한 손맛으로 탄생한 다양한 김치와 밑반찬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이 집은 사장님의 음식 자부심으로도 그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선한 재료에서 느껴지는 식감과 사장님의 손맛이 어우러진 음식은 술뿐만 아니라 밥을 부른다고. 가장 인기 메뉴는 통통한 무늬 오징어로 볶아낸 오징어볶음. 탱탱한 오징어의 식감이 그대로 느껴지고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까지 한정식집 저리 가라 할 정도의 밑반찬과 곁들여 먹으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병어조림/갈치조림(대) 60,000원
댓글7
전부
거품
응???
얼마 받았냐?
응?
얼마 받았냐?
광주인들을 위한 맛집 소개가 아니잔아. 광주인들도 모르는 맛집 이라고 선전하니 외지 사람들은 눈이 버쩍뜨겠지. ㅋㅋ
광주에 숨어있는 맛집이 어딨냐? 서울 애들 한테나 천상의 맛이고 맛집인지는 몰라도 광주에서는 그 정도도 못하면 가게 문 닫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