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맛집 BEST5
- 을지로 노가리 골목 인기 호프집, 을지로 ‘만선호프 노가리체인지본점’
- 천막 아래 삼삼오오 모여 먹는 골뱅이 무침, 을지로 ‘대성골뱅이’
- 먹고 싶은 안주 여기 다 있다, ‘스토리호프’
- 추억의 후라이드 치킨을 맛볼 수 있는 ‘한추’
- 정겨운 감성이 느껴지는, 서울 이태원동 ‘엉터리통닭’
시원한 맥주 한 잔과 함께 맛있는 안주를 곁들이면 그야말로 하루의 스트레스가 다 풀리는 듯하다. 특히 치킨을 필두로 한 다양한 안주에 시원한 생맥주를 비싸지 않은 가격에 벌컥벌컥 마실 수 있는 ‘호프집’은 20대 젊은이의 성지순례 장소로 급부상 중이라는데. 요즘처럼 속이 답답한 날, 가슴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맥주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을지로 노가리 골목 인기 호프집, 을지로 ‘만선호프 노가리체인지본점’
한국의 옥토버 페스트로도 불리며 직장인의 성지인 호프집. 저렴한 가격에 노가리와 생맥주를 즐길 수 있으며 회전율이 빨라 신선도도 높다. 날이 좋으면 역시나 실외에서 즐기는 것이 이곳의 분위기를 느끼는 최고의 방법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05:00
- ✔메뉴
생맥주 – 변동, 골뱅이무침 – 변동, 노가리 – 2,0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옛스러운 정취부터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용산 맛집 BEST5
천막 아래 삼삼오오 모여 먹는 골뱅이 무침, 을지로 ‘대성골뱅이’
퇴근길 직장인을 유혹하는 무교동의 다양한 맛집 중에서도 인근 직장인들이 모두 모이는 것만 같은 큰 규모로 눈길을 끄는 곳이 있다. ‘대성골뱅이’라고 쓰인 거대한 천막 아래 좌석을 촘촘하게 꽉 채운 인파가 감탄을 자아내는 곳. 대표메뉴인 ‘골뱅이’는 새콤달콤한 양념에 토실한 골뱅이, 향긋한 대파와 오이, 북어채를 넣고 무쳐낸다. 소면 추가는 필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4:00 – 01:00 일 휴무
- ✔가격
골뱅이(소) 26,000원, 후라이드치킨 20,000원
먹고 싶은 안주 여기 다 있다, ‘스토리호프’
봉천동의 주민들이 즐겨 찾는 오래된 호프집으로 치맥을 즐기기도 좋고 해산물을 즐기기도 좋아 그야말로 없는 안주가 없는 곳. 마른안주를 비롯해 치킨, 튀김, 탕, 볶음요리 모두 두루 갖추고 있어서 주종 가리지 않고 안주를 선택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특히 일반 호프집에선 볼 수 없는 수조를 갖춰놓고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니 시도해 보자. 인기 있는 메뉴는 ‘신선한 과일’로 과일의 종류가 다양하고 신선해서 테이블마다 필수로 시키는 메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5:00 – 02:00
- ✔가격
마른안주 9,000원, 닭도리탕 25,000원, 후라이드치킨 18,000원
추억의 후라이드 치킨을 맛볼 수 있는 ‘한추’
신사동에 위치한 ‘한추’는 오랫동안 한 곳을 지키고 있는 신사동 터줏대감이다. 대표 메뉴는 ‘후라이드치킨’이며 바삭한 튀김 옷과 은은하게 매콤한 맛이 조화롭다. 항상 저녁만 되면 사람들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 시원한 맥주와 바삭한 튀김의 조합은 말해 뭐할까. 달달한 떡볶이와 통통한 고추튀김도 이곳의 별미니 먹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4:00 – 24:00 금/토 14:00 – 01:00 일요일 휴무
- ✔메뉴
후라이드 치킨 23,000원, 한추떡볶이 21,000원
정겨운 감성이 느껴지는, 서울 이태원동 ‘엉터리통닭’
한자리에서만 17년 이상 치킨을 만들어 온 ‘엉터리통닭’. 빠르게 변화 중인 경리단길에서도 옛 정취를 지키고 있는 통닭집이다. 이곳의 메뉴는 오직 후라이드치킨과 골뱅이뿐이며 튀김옷이 특징. 20여 가지가 넘는 재료가 들어간 튀김옷은 다른 데서 먹어보지 못했던 바삭함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5:00 – 06:00
- ✔가격
한 마리 19,000원, 골뱅이 19,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