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맛 맛집 BEST5
- 입안 가득 퍼지는 강렬한 불 맛, 서울 여의도동 ‘별미볶음점’
- 불 맛 가득한 주꾸미가 땡길 때, ‘온누리쭈꾸미 팔당 본점’
- 지글지글 끓는 이색 짜장면, 여수 교동 ‘순심원’
- 엄마가 해주는 ‘김치볶음밥’, 군자동 ‘또래끼리’
- 황태구이와 돼지갈비가 유명한 ‘동막골’
불과 식재료의 기름이 만나 만들어내는 독특한 풍미 ‘불맛’. 고온의 화력이나 직화구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그을린 듯한 맛은 일반 후라이팬에서 구운 고기와는 다르게 좀 더 터프하고 생동감 있는 맛을 선사한다.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만드는 불의 마법 속으로 미식 여행을 떠나보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국물 한 모금만 맛보아도 입안 가득 풍미가 살아 있는 닭칼국수 맛집 BEST5
입안 가득 퍼지는 강렬한 불 맛, 서울 여의도동 ‘별미볶음점’


‘별미볶음점’은 직화 방식으로 제육, 낙지, 오징어, 주꾸미 등 다양한 볶음 요리를 선보인다.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하는 주방에서 벌어지는 불 쇼가 식사 전 기대감을 높여준다. 대표 메뉴는 매콤달달한 양념과 원초적인 불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육 직화’. 비계가 적어 담백한 돼지고기와 강렬하게 풍기는 불 향의 조화가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주말 휴무
- ✔가격
제육직화 10,000원, 오징어직화 10,000원, 낙지직화 12,000원
불 맛 가득한 주꾸미가 땡길 때, ‘온누리쭈꾸미 팔당 본점‘


불맛 가득한 매콤한 주꾸미가 땡길 때 꼭 들러야 하는 온누리 쭈꾸미 팔당 본점은 오동통하 주꾸미와 알찬 구성으로 팔당으로 드라이브 온 사람들로 늘 북새통을 이루는 곳이다. 철판 쭈꾸미 세트부터 쭈삼겹 세트, 그리고 도토리전, 도토리 묵사발 등 다양한 서브 메뉴도 있어 가족단위로 찾아 다양한 메뉴를 즐기기 좋은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 ✔메뉴
쭈꾸미 세트 16,000원 / 철판 쭈꾸미 셋트 18,000원
지글지글 끓는 이색 짜장면, 여수 교동 ‘순심원’


‘순심원’은 유명 매스컴 방영 이후 인근 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며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음식을 주문하면 단무지, 깍두기와 함께 갓김치가 나오는 점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뜨겁게 달군 철판 위에 올려진 짜장면의 지글지글 끓는 소리와 모습이 시선을 끄는 ‘해물 철판 짜장’. 돼지기름으로 해물과 채소를 춘장과 함께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 불맛을 진하게 입혀냈다. 윤기가 흐르는 자장면은 고소하면서도 달짝지근한 춘장 양념이 탱글탱글한 면발을 코팅하듯 감싸고 있어 깊을 맛을 느낄 수 있다. 면을 반 정도 건져 먹은 후, 공깃밥을 추가하여 짜장 양념에 비빈 후 갓김치를 곁들여 먹는 조합도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 ✔가격
짜장면 7,000원, 우동 8,500원, 짬뽕 8,500원
엄마가 해주는 ‘김치볶음밥’, 군자동 ‘또래끼리’

세종대 후문에 위치한’ ‘김치볶음밥’ 전문점, ‘또래끼리’. 김치볶음밥 사진이 간판에 들어갈 정도로 ‘김치볶음밥’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곳. 푸짐한 양과 친근한 맛으로 인근 대학생들로 항상 북적인다. 대표 메뉴는 완숙 계란이 올라간 ‘김치볶음밥’. 살짝 달달한 맛의 ‘김치볶음밥’에 아삭하고 새콤한 김치와 고소한 참깨향이 어우러지는 맛이다. 철판에 볶아낸 듯한 불맛과 돼지고기 향이 더해서 더욱 풍부한 맛이 난다. 봉긋하게 올라온 계란찜이 제공되는 ‘계란찜 백반’도 인기 메뉴라고 하니 참고할 것.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 ✔가격
김치볶음밥 7,000원, 순두부찌개 7,000원, 계란찜 6,500원
황태구이와 돼지갈비가 유명한 ‘동막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방영되었던 ‘동막골’은 연탄 돼지갈비가 유명하다. 돼지갈비를 주문하면 돌판 위에 양파를 깔고 그 위에 갈비가 올려져 있는데 달짝지근한 양념과 은은하게 느껴지는 불맛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다. 돼지갈비 부위는 삼겹살과 갈비가 섞여 있으며 두툼한 사이즈이지만 질기지 않아서 부담없이 먹기 좋다. 독특하게 주문과 동시에 냄비밥을 만들어주시는데 고소함이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5:00 – 01:00 주말 14:00 – 01:00
- ✔메뉴
연탄돼지갈비 17,000원, 돼지고기주물럭 1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