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탕 맛집5곳
- 밥 두공기 순삭하게 만드는 꽃게탕, 송도 ‘잊지못해산꽃게탕’
- 확실한 퀄리티의 꽃게탕, ‘목포산꽃게’
- 신선한 꽃게를 잔뜩, ‘충남서산집’
- 꽃지해수욕장에서 가까운 게국지 맛집, 태안 ‘딴뚝식당’
- 먹방 쯔양이 다녀간 곳, ‘일미간장게장’
‘꽃게탕’은 양념을 하지 않고 꽃게만 넣고 끓여도 맛있지만, 비법 양념을 추가하여 더욱 매력적인 음식이 되된다. 보글보글 끓일수록 꽃게의 진한 맛이 폭발하는 꽃게탕! 갖은 재료를 넣고 건져 먹는 묘미가 쏠쏠한 꽃게탕 맛집 5곳을 알아보자.
밥 두공기 순삭하게 만드는 꽃게탕, 송도 ‘잊지못해산꽃게탕’
금어기 혹은 알이 덜 찬 경우를 제외하곤 늘 활게를 사용하여 즉시 조리하는 곳이다. 이름처럼 한 번 먹으면 잊지못할 맛을 선사한다. 깔끔한 국물맛을 자랑하는 곳으로 송도 꽃게거리에서 가장 유명한 축에 드는 꽃게탕집이다.
- ✔위치
- ✔운영시간
매일 10:00 – 21:30 매주 화요일 휴무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활어회와는 또 다른 세계의 맛, 숙성회 맛집 BEST5
- ✔가격
꽃게탕(대) 125,000원, 낙지볶음 30,000원
확실한 퀄리티의 꽃게탕, ‘목포산꽃게‘
꽃게탕, 꽃게아구찜, 간장게장 등 서해안에서 들여오는 신선한 꽃게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목포산꽃게’. 대표 메뉴 ‘꽃게찜’은 주문과 동시에 수족관에서 꽃게를 아무런 양념 없이 쪄낸다. 뽀얀 살점이 실하게 차 있는 꽃게를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퍼지는 꽃게 본연의 풍미가 일품. 함께 나오는 짭조름한 꽃게 육수도 은근한 별미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매월 첫번째 월요일 휴무
- ✔가격
꽃게탕 – 변동
신선한 꽃게를 잔뜩, ‘충남서산집‘
외포리 선착장 인근에 위치한 오랜 전통의 꽃게요리 전문점 ‘충남서산집’. 대표 메뉴는 직접 담근 된장을 풀어 구수함을 더한 ‘꽃게탕’이다. 단호박, 버섯, 쑥갓에 통통한 꽃게를 함께 끓여 달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을 내는 국물이 일품. 걸쭉해진 국물에 라면 사리와 수제비를 추가하여 끓여 먹는 것도 별미이며, 양념 없이 꽃게만을 쪄내 본연의 풍미가 진하게 느껴지는 ‘꽃게찜’도 인기 메뉴다. 실하게 들어찬 살은 씹을수록 담백하면서 은은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매월 두번째 월요일 휴무
- ✔가격
꽃게탕(대) 100,000원, 양념게장 70,000원
꽃지해수욕장에서 가까운 게국지 맛집, 태안 ‘딴뚝식당’
현지 로컬 맛집으로 유명한 게국지 맛집, 태안 ‘딴뚝식당’. 10년이 넘는 동안 한자리를 지키며 운영해온 맛집으로 간장게장과 게국지 등이 맛있는 집이다. 짜지 않고 감칠맛 넘치는 간장게장과 씻은 묵은지와 꽃게를 넣어 만든 게국지는 자극적이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킨다. 살이 꽉 찬 간장게장은 한 마리도 접시가 꽉 찰 만큼 큼직하다. 다양한 세트메뉴도 있어 여럿이 간다면 세트메뉴를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21:00
- ✔가격
간장게장 30,000원 게국지 2인 40,000원 꽃게탕+간장게장 70,000원
먹방 쯔양이 다녀간 곳, ‘일미간장게장‘
장안동 먹자골목에서 4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곳. 일본 방송 프로그램에 방영되어 일본인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다. 대표 메뉴 ‘간장게장’은 12가지 한방 약재를 넣고 달인 특제 간장으로 게장을 담가 손님상에 올린다. 날치알과 김가루가 들어있는 ‘알밥’을 추가하여 통통한 꽃게의 살을 넣어 비빔밥으로도 즐길 수 있다. 아무런 양념 없이 꽃게를 쪄내 진한 풍미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꽃게찜’도 인기 메뉴다.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어 시간에 상관없이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으니 참고 바란다.
- ✔위치
- ✔영업시간
24시간 연중무휴
- ✔가격
꽃게탕(대) 75,000원, 꽃게 양념찜(중) 65,000원, 아구찜(대) 6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