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탕 맛집 BEST5
- 신선한 꽃게를 잔뜩, ‘충남서산집’
- 개운한 국물 맛이 일품인 꽃게탕, 평택 ‘호성식당’
- 밥 두공기 순삭하게 만드는 꽃게탕, 송도 ‘잊지못해산꽃게탕’
- 꽃지해수욕장에서 가까운 게국지 맛집, 태안 ‘딴뚝식당’
- 풍성하게 즐기는 꽃게 요리, 여수 ‘진남식당’
빈틈없이 살과 알이 꽉 차 있는 꽃게는 전어, 새우와 함께 가을을 대표하는 제철 해산물이다. 양념을 하지 않고 꽃게만 넣고 끓여도 맛있지만, 비법 양념을 추가하여 더욱 매력적인 음식이 되는 꽃게탕. 보글보글 끓일수록 꽃게의 진한 맛이 폭발하는 꽃게탕! 꽃게탕 맛집이 궁금하다면 집중할 것!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촉촉한 생선에 매콤한 양념, 밥도둑 1티어 생선조림 맛집 BEST5
신선한 꽃게를 잔뜩, ‘충남서산집‘
외포리 선착장 인근에 위치한 오랜 전통의 꽃게요리 전문점 ‘충남서산집’. 대표 메뉴는 직접 담근 된장을 풀어 구수함을 더한 ‘꽃게탕’이다. 단호박, 버섯, 쑥갓에 통통한 꽃게를 함께 끓여 달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을 내는 국물이 일품. 걸쭉해진 국물에 라면 사리와 수제비를 추가하여 끓여 먹는 것도 별미이며, 양념 없이 꽃게만을 쪄내 본연의 풍미가 진하게 느껴지는 ‘꽃게찜’도 인기 메뉴다. 실하게 들어찬 살은 씹을수록 담백하면서 은은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매월 두번째 월요일 휴무
- ✔가격
꽃게탕(대) 100,000원, 양념게장 70,000원
개운한 국물 맛이 일품인 꽃게탕, 평택 ‘호성식당’
평택항 인근에 위치한 꽃게 전문점. 평택항에서 잡아올린 게를 사용해 만드는 꽃게탕이 맛있다. 이곳의 육수는 고춧가루를 중심으로 사용해 텁텁하지 않으면서 해산물 특유의 개운한 감칠맛을 잘 살린 것이 매력! 짜지 않게 담그는 간장 게장과 게장정식도 유명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 ✔가격
꽃게탕 110,000원, 게장정식 45,000원, 생선매운탕(중) 90,000원
밥 두공기 순삭하게 만드는 꽃게탕, 송도 ‘잊지못해산꽃게탕’
금어기 혹은 알이 덜 찬 경우를 제외하곤 늘 활게를 사용하여 즉시 조리하는 곳이다. 이름처럼 한 번 먹으면 잊지못할 맛을 선사한다. 깔끔한 국물맛을 자랑하는 곳으로 송도 꽃게거리에서 가장 유명한 축에 드는 꽃게탕집이다.
- ✔위치
- ✔운영시간
매일 10:00 – 21:30 매주 화요일 휴무
- ✔가격
꽃게탕(대) 125,000원, 낙지볶음 30,000원
꽃지해수욕장에서 가까운 게국지 맛집, 태안 ‘딴뚝식당’
현지 로컬 맛집으로 유명한 게국지 맛집, 태안 ‘딴뚝식당’. 10년이 넘는 동안 한자리를 지키며 운영해온 맛집으로 간장게장과 게국지 등이 맛있는 집이다. 짜지 않고 감칠맛 넘치는 간장게장과 씻은 묵은지와 꽃게를 넣어 만든 게국지는 자극적이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킨다. 살이 꽉 찬 간장게장은 한 마리도 접시가 꽉 찰 만큼 큼직하다. 다양한 세트메뉴도 있어 여럿이 간다면 세트메뉴를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21:00
- ✔가격
간장게장 30,000원 게국지 2인 40,000원 꽃게탕+간장게장 70,000원
풍성하게 즐기는 꽃게 요리, 여수 ‘진남식당’
최고급 자연 꽃게만으로 요리를 선보이는 ‘진남식당’은 전국 5대 꽃게 집이자 꽃게탕의 성지라 불린다. 대표 메뉴는 꽃게탕, 간장게장, 양념게장 등의 게 요리와 12가지 반찬의 구성으로 이루어진 ‘꽃게탕∙게장 백반’이다. 꽃게탕은 된장을 푼 국물에 통통하게 살이 꽉 찬 꽃게와 갖은 채소들을 넣고 끓여 시원한 맛을 선사한다. 구수하면서도 칼칼한 맛이 돋보이는 탕을 다 먹어갈 때쯤 남은 육수에 라면 사리 또는 수제비를 추가해서 먹는 것도 인기. 전분기가 풀어지며 한층 짙어진 국물이 사리에 깊숙하게 스며들며 깊은 풍미를 더한다. 짭조름한 간장게장과 매콤달콤한 양념게장도 살이 실하게 차 있어 밥 도둑이 따로 없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 – 21:00
- ✔메뉴
꽃게탕게장백반 15,000원, 김치찌개 9,000원, 갈치조림게장백반 1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