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삼 맛집 BEST5
- 오랜 전통의 냉동 삼겹살 전문점, 봉천동 ‘부림식당’
- 젓가락이 멈출 수 없는 중독성의 ‘전주집’
- 입맛 도는 파절이가 유명한 ‘행진’
- 밤을 잊은 사람들만 먹을 수 있는 춘천 ‘강남해장국’
- 추억의 냉동 삼겹살, 강남구청 ‘대삼식당’
한국인의 소울푸드라 불리는 ‘삼겹살’은 언제나 인기 만점인 메뉴. 삼겹살은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한 비율을 이뤄 진한 고소함과 감칠맛 덕에 많은 사랑을 받는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삼겹살은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기름장, 파무침, 갈치 속젓 등 맛을 더해주는 다양한 반찬을 곁들이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지글지글 불판 위에서 열리는 향연! 전국 삼겹살 맛집 탐방을 떠나보자!
오랜 전통의 냉동 삼겹살 전문점, 봉천동 ‘부림식당’


봉천시장 내에 자리한 한식당. 오래된 외관과 낡은 간판이 시장 선술집분위기를 풍긴다. 북어국, 김치찌개, 된장찌개 등의 일반식사들과 함께 철판에 은박지를 깔고 구워먹는 냉동 삼겹살이 인기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 ✔메뉴
삼겹살 13,000원, 곱창전골(소) 30,000원
젓가락이 멈출 수 없는 중독성의 ‘전주집’


기존 충무로 본점이 문을 닫고 2호점이 본점이 되어버린 ‘전주집’. 을지로에 위치해 있어서 항상 사람이 많은 곳이다. 동그란 모양새의 ‘냉동 목삼겹살’이 유명하며 한입 맛보면 젓가락 놓을 새 없이 추가 주문을 하게 되는 집이다. 진하고 깊은 맛의 김치찌개도 필수 코스이지만 제일 유명한 건 볶음밥. 콩나물과 김치, 부추무침, 고기까지 다채로운 재료가 들어가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4:30 – 16:00 일요일 휴무
- ✔메뉴
목삼겹살 15,000원, 생삼겹살 17,000원, 제육백반 9,000원
입맛 도는 파절이가 유명한 ‘행진’


합정역 인근에 위치한 ‘행진’은 냉삼계의 셀럽이라고 불리우는 곳이다. 레트로 감성 좔좔 흐르는 인테리어에 동그란 테이블과 의자까지. 매장 근처에만 가도 맛있는 향에 끌려서 저절로 들어가게 된다는 집이 바로 여기다. 반찬으로 제공되는 매콤 새콤한 파절이는 고기의 매력을 높여주고 술술 넘어가게 만들어준다. 밥 두공기는 기본이라는 냉삼 맛집을 찾는다면 방문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4:00
- ✔메뉴
삼겹살 15,000원, 껍데기 9,000원, 고추장찌개 9,000원
밤을 잊은 사람들만 먹을 수 있는 춘천 ‘강남해장국’


평일 10시 이후, 주말에도 8시는 되어야 문을 연다는 춘천 ‘강남해장국’. 보통 늦은 밤에 문을 열어 새벽까지 영업을 하지만 가끔 사장님 마음대로 문을 열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에 전화를 해보고 가는 것이 좋다. 가장 인기 메뉴는 냉동 삼겹살과 육개장. 해장국집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하게 밤에 먹는 냉동 삼겹살이 그렇게 맛이 좋단다. 솥뚜껑에 구워 먹는 삼겹살은 밤을 잊은 주당들만 느낄 수 있는 별미. 또한 얼큰함이 매력적인 육개장도 출출함을 달래거나 해장을 하기 딱 좋은 맛으로 심야 식당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고지방, 고단백으로 늘 사랑받는 족발 맛집 BEST5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9:00 – 07:00 일 휴무
- ✔가격
삼겹살 16,000원 제육볶음 16,000원 육개장 12,000원
추억의 냉동 삼겹살, 강남구청 ‘대삼식당’


‘대삼식당’은 마장동에서 고깃집을 운영하는 부모님으로부터 공수한 질 좋은 한돈만을 사용하는 곳. 대표 메뉴 ‘삼겹살’은 신선한 한돈을 급랭한 후 주문과 동시에 썰어 손님상에 올린다.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파 절임은 매콤 새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기 좋고 삼겹살과 함께 구워 먹어도 좋다. 또 다른 인기 메뉴는 햄과 소시지, 김치, 버섯을 듬뿍 넣어 만든 ‘섞어찌개’다. 칼칼한 국물은 고기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며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고기를 먹은 후에는 파 절임과 김치를 잘라 넣고 돼지기름을 이용하여 고소한 맛을 더한 ‘볶음밥’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볶음밥에는 달걀 프라이도 추가할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00 – 11:00 일 휴무
- ✔메뉴
삼겹살 14,000원, 섞어찌개 9,000원, 볶음밥 3,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