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수육 맛집 BEST5
- 투박하게 썰어 낸 매력, 광주 황금동 ‘광주보쌈’
- 방송도 탄 맛집! 깔끔한 맛, 성동구 ‘은성보쌈’
- 보쌈 하나로 승부하는, 공덕 ‘영광보쌈’
- 보쌈의 든든함이 더해진 백반, 을지로 ‘장수보쌈’
- 동네맛집에서 인천맛집으로의 진화 인천 서구 ‘목로주점’
찬 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이 찾아오며, 집집이 김장을 하는 손길이 분주해진다. 붉은 양념으로 속을 채운 김장 김치를 바라보고 있으면 절로 생각나는 음식이 있다.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의 육류를 덩어리째 육수에 넣어 푹 삶아 한입 크기로 썰어 먹는 ‘수육’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야들야들하게 잘 삶아진 수육 위에 맛깔난 김치의 조합은 김장할 때 반드시 놓치지 말고 먹어야 하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 하나다.
수육은 19세기 말엽에 기록된 조선 시대 조리서에도 기록될 만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음식이다. 담백한 살코기와 기름진 비계가 어우러진 수육 한 접시에 소주 한잔 기울이며 추운 겨울철 마음을 따스하게 녹여도 좋다. 부드럽게 삶아진 수육과 김치의 환상적인 조합! 술이 콸콸 들어가는 인생 수육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투박하게 썰어 낸 매력, 광주 황금동 ‘광주보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노릇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 다채로운 맛의 북경오리 맛집 BEST5
광주 충장로에 있는 ‘광주보쌈’. 투박하지만 진심이 담긴 음식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 단일 메뉴인 ‘보쌈’은 돼지 앞다리를 마늘, 소금, 청주 등을 넣어 삶았다. 두툼하고 터프하게 썰려진 보쌈은 껍데기까지 붙어 있어 다양한 식감을 선사한다. 젓갈 없이 고춧가루만으로 양념한 보쌈김치는 소금 사과와 인삼을 넣어 텁텁하지 않고 적당한 단맛이 올라온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수요일 휴무,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 ✔가격
보쌈 30,000원
방송도 탄 맛집! 깔끔한 맛, 성동구 ‘은성보쌈’
마장동에서 오랜 시간 거래를 유지해 온 곳에서 국내산 생고기만 떼와 사용하는 ‘은성보쌈’. 매일 아침 직접 담그는 김치와 국내산 1등급 이상의 고기를 갓 삶아 낸 보쌈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보쌈은 지방과 살코기가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삼겹 보쌈’부터 앞다릿살을 이용하여 담백한 맛을 살린 ‘은성 보쌈’, 두 가지 부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섞어 보쌈’까지 종류별로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즐기면 된다. 보쌈김치는 밤, 호두, 잣 등의 견과류와 생오징어를 버무린 김칫소 양념으로 속을 채워 시원한 맛과 씹는 식감을 동시에 살렸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30
- ✔가격
잔치국수 5,000원, 은성 보쌈 34,000~51,000
보쌈 하나로 승부하는, 공덕 ‘영광보쌈’
‘영광보쌈’은 돼지고기는 물론 배추, 쌀, 고춧가루 등 음식에 들어가는 대부분의 식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한다. 다른 메뉴 없이 보쌈 두 글자만 큼직하게 적혀 있는 메뉴판에서 음식에 대한 자부심을 엿볼 수 있다. 보쌈을 주문하면 야들야들한 살코기에 탱글한 지방이 적절하게 붙어 있는 고기를 두툼하게 썰어 접시에 담아낸다. 윤기가 반지르르하게 도는 보쌈은 달금한 보쌈김치, 참기름 향이 솔솔 나는 부추 무침, 짭조름한 감칠맛이 살아있는 새우젓 등 다양한 밑반찬과 조합해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겨울 한정으로 판매하는 ‘생굴’을 곁들여 짙은 바다 내음을 더해도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T 14:00 – 17:00, 일요일 휴무
- ✔가격
보쌈 26,000원, 생굴(계절메뉴) 13,000원
보쌈의 든든함이 더해진 백반, 을지로 ‘장수보쌈’
프랜차이즈 ‘원할머니 보쌈’의 창립 멤버였던 사장님이 운영하는 ‘장수보쌈’. 10평 남짓의 아담한 규모로 이루어진 매장은 46년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보쌈과 쌀밥, 보쌈김치, 국, 약 3종의 밑반찬, 양념장이 함께 차려지는 ‘보쌈 백반’이 대표 메뉴다. 보쌈은 기본으로 살코기와 지방이 7:3 비율을 이루는 부위로 제공되나 주문 시 선호하는 부위를 말하면 입맛에 맞게 썰어준다. 새빨간 색감이 식욕을 당기는 김치는 은은하게 풍기는 굴 향이 풍미를 한층 살려준다. 김치에 보쌈을 돌돌 말아 쌀밥에 올린 뒤 생마늘과 고추를 얹어 먹는 조합도 인기를 끌고 있다. 달짝지근하게 씹히는 김치 뒤로 퍼지는 고기의 고소함이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4:30 – 16:00, 토 10:00 – 20:30 일 휴무
- ✔가격
보쌈 24,000원, 보쌈백반 13,000원
동네맛집에서 인천맛집으로의 진화 인천 서구 ‘목로주점’
보쌈과 감자탕, 파전만을 판매하는 40년 전통의 맛 인천 ‘목로주점’. 메뉴는 3종류가 있지만 방문하는 손님들은 거의 보쌈을 주문한다. 보쌈을 주문하면 두툼하게 썰린 보쌈고기와, 알배추, 새우젓과 보쌈맛의 핵심인 굴무침이 함께 나온다. 굴무침은 목로주점의 자랑으로 싱싱한 생굴과 부추, 무생채가 맛깔나는 양념에 버무려져 매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맛볼수 있다. 달큰한 알배추에 부드러운 고기와 매콤한 굴무침을 올리고 새우젓까지 올려 먹으면 완벽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6:00-21:00 (라스트오더 19: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보쌈(중) 28,000원 감자탕 20,000원 파전 9,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