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맛집 BEST5
- 목포시가 지정한 으뜸 맛집, 목포 ‘조선쫄복탕’
- 톡쏘는 맛이 일품인 홍어 요리 전문점, 목포 ‘덕인홍어집’
- 한 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덕자회, 목포 ‘홍길동선어회’
- 만원의 행복, 찐 목포 토박이 추천 맛집 상락동 ‘꽃돼지식당’
- 민어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목포 만호동 ‘중앙횟집’
‘목포 9미’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목포에는 수많은 먹거리가 있다. 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는 로컬이 많은 만큼, 어딜가도 중간은 한다는 곳. 최근 미각 전지훈련을 하러 목포로 향하는 분들이 많다. 그래서 알아보았다. 현지인에게 맛으로 인정받는 목포 맛집 5곳.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찬바람에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 지금, 딱 좋은 감자탕 맛집 BEST5
목포시가 지정한 으뜸 맛집, 목포 ‘조선쫄복탕’
100% 자연산 복으로 끓이는 시원한 해장국 목포 ‘조선쫄복탕’. 모든 식재료는 100% 국내산으로 직접 무안에서 채소와 작물들을 재배해 사용한다. 복지리와 어죽의 중간쯤인 쫄복탕은 걸죽한 국물의 시원한 맛이 일품. 부드럽고 깊은 맛이 묘하게 매력적이다. 보글보글 끓을 때 부추무침을 넣어 간을 하고 개운한 맛을 원한다면 식초를 첨가할 것. 생소한 맛이지만 먹을수록 자꾸만 생각나는 별미를 맛볼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20:00 (라스트오더 19:00)
- ✔가격
쫄복탕 15,000원 쫄복지리 18,000원 검복지리 18,000원
톡쏘는 맛이 일품인 홍어 요리 전문점, 목포 ‘덕인홍어집’
목포역 근처에 위치한 흑산 홍어 전문 식당, ‘덕인집’. 음식에 사용되는 모든 식재료는 국내산 재료만 엄선해 사용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묵은지에 삭힌 홍어와 돼지고기 수육을 곁들여 먹는 ‘흑산 홍어 삼합’이다. 홍어는 접시 중앙부터 가장 많이 삭힌 부위를, 접시 가장 자리는 가장 덜 삭힌 부위가 담겨 나온다. 코를 톡 쏘는 암모니아향, 돼지고기 육향과 함께 3년 이상된 묵은지의 시큼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텁텁하지 않으면서 고소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구기자 인삼 막걸리와의 궁합이 좋다. 생소하지만 부위 별로 다른 맛을 느끼는 재미가 있는 ‘고래고기’도 인기가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월 휴무
- ✔메뉴
흑산홍어 80,000원, 삼합 90,000원, 홍어찜 100,000원
한 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덕자회, 목포 ‘홍길동선어회’
목포 장미의 거리에 위치한 ‘홍길동선어회’는 연예인들도 많이 다녀간 목포지역에서 덕자요리로 명성이 자자한 맛집. 덕자회와 덕자찜 전문점으로 유명한 곳인 만큼, 기름진 아랫배쪽을 회 뜬 ‘덕자회’ 맛이 일품이며, 특제소스인 마늘과 기름장으로 무친 막장과 흰 쌀밥을 넣고 함께 쌈 싸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무와 감자를 가득 넣어 칼칼하게 즐기는 ‘덕자찜’도 술 안주로 최고로 뽑히며, 주문 시 고구마줄기무침, 계란말이, 파래무침 등 맛있는 밑반찬 한상이 함께 차려진다.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는 곳으로 계절에 따라 수급이 어려울 경우 일찍 문을 닫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일 휴무
- ✔메뉴
병어조림 60,000원, 병어회 60,000원, 덕자회+찜세트 (소) 120,000원
만원의 행복, 찐 목포 토박이 추천 맛집 상락동 ‘꽃돼지식당’
제육볶음을 시키면 김치찌개를 주는 목포 토박이 추천 맛집 상락동 ‘꽃돼지식당’. 제육 백반을 시키면 넉넉한 양의 김치찌개를 서비스로 함께 주는데 그 맛이 예사롭지 않다. 직접 담근 묵은지와 돼지고기를 아낌없이 넣어 푹 끓인 김치찌개는 깊은 맛으로 메인 메뉴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제육볶음 또한 밥도둑이 따로 없다. 거기에 계란후라이, 고등어구이, 각종 나물, 소세지볶음 등 남도의 손맛이 가득한 밑반찬 또한 10가지가 넘는다니 서비스에 가성비까지 완전 대혜자인 맛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 ✔가격
제육볶음+김치찌개 10,000원
민어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목포 만호동 ‘중앙횟집’
민어 코스는 민어회부터 민어전, 부레, 껍질, 뱃살 매운탕까지 민어로 만드는 요리를 다양하게 먹어볼 수 있다. 특히 민어 뱃살은 크림치즈처럼 정말 녹진하니 맛있었고 마지막 매운탕은 국물 맛이 아주 시원해서 칼칼하게 마무리하기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 ✔가격
민어회 50,000원, 민어 정식 160,000원, 민어전 5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