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 맛집 BEST5
- 백종원도 극찬한 백반 전문점, 공릉동 ‘경복식당’
- 오랜 역사를 담은 돼지불백집, 성북동 ‘성북동돼지갈비 본점’
- 하루종일 열려있는, 부산 ‘초량불백’
- 21개 밑반찬이 푸짐, 무안 ‘일로장터백반’
- 상다리 괜찮아요? 여주 ‘도깨비식당’
윤기가 도는 쌀밥에 따끈한 국, 소박한 재료로 만드는 밑반찬이 모인 백반.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가장 편안한 한 끼 식사지만 점차 인건비가 오르는 지금은 현재 세대 상인들의 피와 땀으로 유지되는 곳이 적지 않다. 노고와 정성이 깃든 밥상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백반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노릇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 다채로운 맛의 북경오리 맛집 BEST5
백종원도 극찬한 백반 전문점, 공릉동 ‘경복식당’
마음껏 먹고 싶을 때 찾아가기 좋은 백반 전문점 공릉동 ‘경복식당’.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와 유명세를 탄 식당으로 웨이팅이 있지만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 잊지 못할 손맛까지 웨이팅을 감수할만하다고. 매일 조금씩 바뀌는 밑반찬은 감칠맛이 넘치고 날마다 달라지는 국에 생선구이, 3,000원만 추가하면 먹을 수 있는 제육볶음까지 엄마가 차려주는 것 같은 한상을 맛볼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0:30-20: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가정식백반 7,000원 제육볶음추가 3,000원
오랜 역사를 담은 돼지불백집, 성북동 ‘성북동돼지갈비 본점’
오랜 시간동안 성북동을 지켜오고 있는 ‘성북동 돼지갈비’는 밥때가 되면 밀려오는 택시들과 일반 손님들로 일대가 정신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얇게 썬 돼지고기를 연탄에 구워내 고기의 터프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불고기백반’과 갈비뼈가 붙은 고기 한 토막이 더 올라간 ‘갈비백반’이 인기 메뉴. 간장을 중심으로 슴슴하게 양념을 한 후에 냉장고에서 딱 24시간을 숙성시킨 후 매일 새벽 6시부터 재워둔 고기를 초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화 휴무
- ✔메뉴
돼지불고기백반 12,000원, 떡갈비백반 12,000원
하루종일 열려있는, 부산 ‘초량불백’
흰쌀밥과 함께 먹으면 찐 밥도둑이라는 불백을 맛볼 수 있는 부산 ‘초량불백’. 24시간 영업해 언제든지 맛있는 불백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진한 고추장 양념의 돼지불백은 고추장 특유의 맛을 살리면서도 텁텁하지 않고 부드럽게 조리되어 있다. 흰쌀밥에 단독으로 올려 먹어도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상추에 올려 싸먹으면 딱 알맞은 간으로 먹을 수 있다. 기본 찬으로 나오는 분홍소시지와 각종 나물, 김치와 새콤한 무생채까지 모두 진한 양념의 돼지불고기와 잘 어울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 ✔가격
불백정식 10,000원
21개 밑반찬이 푸짐, 무안 ‘일로장터백반’
전라남도 무안에 위치한 ‘일로장터백반’은 무려 21가지가 넘는 다양한 반찬으로 유명하다. 단돈 9,000원으로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전라도 특유의 진한 손맛이 돋보인다. 전라도 사람들이 즐겨 먹는다는 풀치 무침, 황석어젓갈, 감태무침 등. 매일 다르게 제공되는 여러 반찬들로 밥 두공기는 거뜬 하다. 육해공 가릴 것 없이 제공되기에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16:00 월 휴무
- ✔메뉴
백반 9,000원
상다리 괜찮아요? 여주 ‘도깨비식당’
여주에 위치한 ‘도깨비식당’은 생선구이를 비롯하여 다채로운 밑반찬을 제공해 주는 곳이다. 가장 유명한 ‘도깨비정식’으로 인기가 많으며, 더덕구이, 보쌈, 양념게장, 된장국 등 다양한 반찬으로 풍성한 밥상을 선사한다. 인근에 골프장이 있어서 운동 후에 식사를 즐기러 오는 분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21:00
- ✔메뉴
농이 한방 오리백숙 80,000원 토종닭볶음탕 60,000원, 도깨비 한상 2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