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후루룩~ 면발 먹는 소리만으로도 입맛 다시게 만드는 라면 맛집 BEST5

문현정 에디터 조회수  

라면 맛집 BEST5

  • 눈물 콧물 쏙 빼는 최루탄 해장라면 신촌 ‘훼드라’
  • 정수리까지 뜨거워지는 매운 라면 회기역 ‘레알라면’
  • 맛이 없을 수 없는 마성의 조합 ‘고모네 식당’
  • 주인장의 푸근한 인심이 느껴지는, 효창공원 ‘라면전문점’
  • 하루에 70그릇만 판매하는, 상도동 ‘빽찐라면’

후루룩~ 후루룩~ 면발을 먹는 소리만으로 입맛을 당기게 하는 ‘라면’. 국내라면 소비량 41억 3,000만 개는 물론 수십 년간 1인당 라면 소비량 1위를 지켜오는 점에서 한국인들의 뜨거운 라면 사랑을 엿볼 수 있다. 과거에 라면은 간단하게 끼니 대신 먹던 음식이었지만 지금은 하나의 음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소시지, 달걀 등의 토핑을 얹어 푸짐함을 더하거나 들깻가루, 육개장 등 한국적인 맛을 가미하며 라면을 다양한 모습으로 탄생시킨다.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진리의 맛! 라면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눈물 콧물 쏙 빼는 최루탄 해장라면 신촌 ‘훼드라’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87hongsam님의-인스타그램
87hongsam님의-인스타그램

1973년부터 시작해 이제는 50년 노포가 된 분식 신촌 ‘훼드라’. 7080시절 운동권 학생들이 여기 라면을 먹으면 최루탄 터졌을 때처럼 눈물 콧물을 다 뺐다고해서 최루탄 매운라면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단다. 농심 신라면을 베이스로 김치와, 콩나물과 조개, 고추가 듬뿍 들어간 라면은 입안이 얼얼하게 맵지만 속이 풀리는 얼큰함에 젓가락을 놓을 수 없는 맛이다. 

ㅣ식신에서 ‘훼드라’ 더보기

  •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길 32

  • ✔영업시간

00:00-24:00

  • ✔가격

해장라면 6,000원

정수리까지 뜨거워지는 매운 라면 회기역 ‘레알라면’

ejzeach22님-인스타그램
jjuyeon_ho님-인스타그램

매운라면이 먹고 싶을 때 생각나는 회기역 ‘레알라면’. 메뉴는 3가지로 옐로우, 오렌지, 레드로 구분된다. 옐로우는 안성탕면 정도의 매운맛, 오렌지는 불닭볶음면 정도의 매운맛, 레드는 신라면 4배정도의 최고 매운맛이란다. 밥과 반찬은 셀프바에서 마음껏 이용이 가능한데 매운라면 전문인 만큼 눈꽃 치즈가 셀프바에 마련되어 있어 라면에 넣어 먹을 수 있다. 가장 많이 주문하는 오렌지도 충분히 매운맛으로 먹을수록 점점 더 매워지지만 계속 당기는 맛이다.

ㅣ식신에서 ‘레알라면’ 더보기

  • ✔위치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25길 23-5 1층

  • ✔영업시간

목~화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라스트오더 14:50, 20:5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가격

오렌지 6,500원 옐로우 6,500원 레드 6,500원

맛이 없을 수 없는 마성의 조합 ‘고모네 식당’

ukna21님의 인스타그램
ukna21님의 인스타그램

라면의 쫄깃함과 소고기의 부드러운 만남이 매력적인 ‘고모네 식당’의 시그니처 ‘육회비빔라면’. 정육식당이라 뛰어난 육회의 선도도 한 몫 하는 곳. 매일 한우 1+ 이상 등급의 고기를 직접 손질하고 감칠맛이 살아 있는 양념을 더해 내어 주신다. 육회를 먹지 못한다면 ‘대패 삼겹’이 들어 있는 ‘대패비빔라면’도 별미이다. 보자마자 안 먹어봐도 뛰어난 조합 임을 짐작할 수 있는 곳.

ㅣ식신에서 ‘고모네 식당’ 더보기

  • ✔위치

서울 관악구 신원로3길 50 1층

  •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브레이크타임 14:00 – 15:00 월 휴무

  • ✔메뉴

대패비빔라면 8,000원, 육회비빔라면 8,000원

주인장의 푸근한 인심이 느껴지는, 효창공원 ‘라면전문점’

lee_win_9님 인스타그램

‘라면전문점’은 몇 년 전 <놀면뭐하니>라는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이름을 알렸다. 국물 라면, 짜장 라면, 비빔 라면 세 가지 종류의 라면을 선보인다. 라면 주문 시 공깃밥을 무료로 제공하는 점에서 따뜻한 인심을 느낄 수 있다. 설렁탕 집을 운영했던 사장님의 손맛이 담긴 배추김치와 깍두기는 라면의 맛을 살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ㅣ식신에서 ‘라면전문점’ 더보기

  • ✔위치

서울 용산구 백범로 332

  •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연중무휴

  • ✔가격

라면 4,500원, 짜파게티 5,000원

하루에 70그릇만 판매하는, 상도동 ‘빽찐라면’

ddotori_s님 인스타그램
ma_jjjang님 인스타그램

1부에 50그릇, 2부에 20그릇의 한정 수량으로 라면을 판매하는 ‘빽찐라면’. 대표 메뉴 ‘찐라면’은 국물 위로 숙주와 다진 마늘을 수북하게 얹어 나오는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진 마늘이 한국적인 알싸함을 더하는 것과 동시에 숙주가 이국적인 풍미를 더하며 오묘한 조화를 이룬다.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함을 더해도 좋다.

ㅣ식신에서 ‘빽찐라면’ 더보기

  • ✔위치

서울 동작구 상도로 295

  • ✔영업시간

매일 11:30 – 18: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00 수, 일 휴무

  • ✔가격

찐라면 6,000원, 마라라면(고기) 7,000원, 빽라면 6,000원

관련기사

author-img
문현정 에디터
content@hotplacehunter.co.kr

[테마맛집] 랭킹 뉴스

  • 취향에 맞게 들깨가루 팍팍! 진한 국물이 매력적인 감자탕 맛집 BEST5
  • 진국인 국물에 소주 한 잔의 행복! 매운탕 맛집 BEST5
  • 씹을수록 쫀득함이 살아 있는 도가니 맛집 BEST5
  • 올 여름 지나기 전에 꼭 먹어야 하는 초계국수 맛집 BEST4
  • 맛, 가격, 퀄리티까지 훌륭한 기사식당 맛집 BEST5
  • 매콤 칼칼! 입에 찰떡 같이 달라 붙는 닭볶음탕 맛집 BEST5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베트남 여행지 리조트에서 맛본 다양한 베트남 음식
    베트남 여행지 리조트에서 맛본 다양한 베트남 음식
  • 호주 여행! 국내선 타고 태즈매니아 자유여행
    호주 여행! 국내선 타고 태즈매니아 자유여행
  •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되는 신차 & 컨셉카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되는 신차 & 컨셉카
  • 스누피 덕후들 가슴 뛰게 만들 미국 ‘이 테마파크’ 정체
    스누피 덕후들 가슴 뛰게 만들 미국 ‘이 테마파크’ 정체
  • 해변서 선탠 즐기다 멧돼지에 공격당해 날벼락
    해변서 선탠 즐기다 멧돼지에 공격당해 날벼락
  • ‘다 같은 뷔페 아냐’ 프라이빗 서비스 선봬는 호텔 뷔페 레스토랑
    ‘다 같은 뷔페 아냐’ 프라이빗 서비스 선봬는 호텔 뷔페 레스토랑
  • 청량음료보다 상쾌한 사진 공개한 대세 배우
    청량음료보다 상쾌한 사진 공개한 대세 배우
  • 배우 준비하다 너무 잘생겼다는 이유로 길거리 캐스팅 당한 미남
    배우 준비하다 너무 잘생겼다는 이유로 길거리 캐스팅 당한 미남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베트남 여행지 리조트에서 맛본 다양한 베트남 음식
    베트남 여행지 리조트에서 맛본 다양한 베트남 음식
  • 호주 여행! 국내선 타고 태즈매니아 자유여행
    호주 여행! 국내선 타고 태즈매니아 자유여행
  •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되는 신차 & 컨셉카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되는 신차 & 컨셉카
  • 스누피 덕후들 가슴 뛰게 만들 미국 ‘이 테마파크’ 정체
    스누피 덕후들 가슴 뛰게 만들 미국 ‘이 테마파크’ 정체
  • 해변서 선탠 즐기다 멧돼지에 공격당해 날벼락
    해변서 선탠 즐기다 멧돼지에 공격당해 날벼락
  • ‘다 같은 뷔페 아냐’ 프라이빗 서비스 선봬는 호텔 뷔페 레스토랑
    ‘다 같은 뷔페 아냐’ 프라이빗 서비스 선봬는 호텔 뷔페 레스토랑
  • 청량음료보다 상쾌한 사진 공개한 대세 배우
    청량음료보다 상쾌한 사진 공개한 대세 배우
  • 배우 준비하다 너무 잘생겼다는 이유로 길거리 캐스팅 당한 미남
    배우 준비하다 너무 잘생겼다는 이유로 길거리 캐스팅 당한 미남

추천 뉴스

  • 1
    골라 먹는 묘미가 쏠쏠한 용산 맛집 BEST5

    서울맛집 

  • 2
    더운 여름 날, 가슴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맥주 맛집 BEST5

    SNS핫플 

  • 3
    화끈하게 매운 맛! 불향까지 솔솔~ 숯불닭발 맛집 BEST5

    SNS핫플 

  • 4
    기념일 날, 분위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여기! 로맨틱한 레스토랑 5곳

    SNS핫플 

  • 5
    탁 트인 뷰에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카페 LIST 5

    SNS핫플 

지금 뜨는 뉴스

  • 1
    "돼지국밥 하면 부싼 아잉교!!" 부산 돼지국밥 맛집 LIST5

    지역맛집 

  • 2
    먹거리, 볼거리 가득한 곡성 맛집 BEST5

    지역맛집 

  • 3
    당일치기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곳! 충주 맛집 BEST5

    지역맛집 

  • 4
    지금 먹기 딱! 담백, 시원함에 반하는 평양냉면 맛집 BEST5

    SNS핫플 

  • 5
    "또간집 리스트 업!" 풍자가 감탄하며 먹었던 신상 또간집 5곳

    SNS핫플 

공유하기

0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