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 맛집 BEST5
- 국수 한 가지만 고집하는 남산동 ‘구포촌국수’
- 씹는 맛이 살아있는 두툼한 면발, 담양 객사리 ‘진우네집국수’
- 50년 전통의 국수 전문점, 강화도 ‘강화국수’
- 건강하고 깔끔한 육수의 부산대 ‘서문국수’
- 누구라도 좋아할 양념 맛 수영구 ‘수영회국수’
여름에는 시원한 국물의 냉국수로, 겨울에는 뜨끈한 국물의 온국수로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국수. 밥보다 면을 선호하는 면러버들의 무한 지지를 받는 푸짐한 양의 국수집들이 있다. 한국의 대표적인 국수 요리 중 하나인 ‘잔치국수’ 잔칫날 먹는 음식으로 유명하며, 대부분 멸치 육수를 기본으로 하지만 지역에 따라서 만드는 방법이 다른 것이 특징이다. 멸치 육수에 소면을 삶이 넣고 고명만 올려주면 완성! 오늘은 국수 맛집 5곳을 소개한다.
국수 한 가지만 고집하는 남산동 ‘구포촌국수’
30년 된 할머니의 손맛과 정성으로 손님에게 보답하고 있다는 남산동 ‘구포촌국수’. 주전자에 육수가 따로 나오고 그릇에 면과 아삭한 단무지, 부추, 김가루와 양념 등 고명이 올려 나오는데 육수를 적당히 부어 면을 먹은 다음 육수를 먹어야 참 맛을 느낄 수 있단다. 속을 뜨끈하게 해주는 진한 멸치육수는 따로 컵에 부어먹어도 좋다. 뜨거운 국수를 먹고 싶다면 육수를 두 번에 나누어 부어 먹는 것이 팁이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0:30 – 15:00 주말 10:30 – 19:00
- ✔가격
보통 6,000원 곱배기 7,000원 왕 8,000원
씹는 맛이 살아있는 두툼한 면발, 담양 객사리 ‘진우네집국수’
담양 국수거리에서 원조로 꼽히는 ‘진우네집국수’. 50여 년 가까이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어머니에 이어 아들 이진우씨까지 2대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대표 메뉴인 비빔국수는 중면을 사용하여 씹는 맛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으며 양념이 매우면서도 달콤함이 있기에 불호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가격대도 저렴한 편.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20:00
- ✔메뉴
(매운)비빔국수 5,000원, 멸치국물국수 5,000원
50년 전통의 국수 전문점, 강화도 ‘강화국수’
간판에서부터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강화도 ‘강화국수’. 소박하고 꾸밈없는 국수를 맛볼 수 있는 국수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바로 비빔국수. 약간 신맛이 돌면서 담백한 이 집의 비빔국수는 아삭아삭하게 잘 익은 김치와 김가루, 고운 고춧가루 양념을 넣고 비벼 먹는데 심심한 듯 균형 잡힌 맛의 밸런스로 먹을수록 감칠맛이 느껴진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00-19: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비빔국수(보통) 6,000원 잔치국수(보통) 5,000원 열무 비빔국수 7,000원
건강하고 깔끔한 육수의 부산대 ‘서문국수’
남해안 멸치와 신선한 야채를 베이스로 매일 아침 육수를 끓인다는 부산대 ‘서문국수’. 시판 육수 액기스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물국수는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와 함께 먹으면 맛이 좋다. 넉넉히 들어가 산을 이루는 채소와 붉은 빛의 양념장이 독특한 비주얼을 뽐내는 비빔국수 또한 비주얼만큼이나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감태 주먹밥 또한 별미라니 국수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30-20: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라스트오더 19:45)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비빔국수 7,000원, 물국수 5,000원, 새싹비빔밥 7,000원
누구라도 좋아할 양념 맛 수영구 ‘수영회국수’
회가 듬뿍 들어간 회 국수 맛집 수영구 ‘수영회국수’. 맛있게 무쳐진 가오리회가 넉넉히 올라간 회 국수는 자극적이지 않고 새콤달콤하면서 적당히 매콤한 양념의 맛의 밸런스가 잘 맞춰져있다. 꼬들한 가오리회와 상추, 오이, 당근, 양배추 등의 채소와 함께 잘 어우러지는 식감도 일품. 여러 번 나눠 먹을 수 있게 잘려 나오는 삶은 달걀 반쪽도 빠지지 않는다. 회 국수와 함께 나오는 멸치 향 가득한 육수의 어묵탕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 ✔가격
회국수 (소) 7,000원, 온 국수 (대) 6,000원
댓글1
ㅋ 국수를 집에서 해먹어라 그 간단한걸 육수뽑고 양념장 고명 중학생도 하는것을 더욱이 뭔 지방만 서울.경기에 잘하는집 지천에 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