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탕 맛집 BEST5
- 옛날 그 맛 그대로인 감자탕 전문점, 용산 ‘일미집’
- 사르르 녹는 살코기 맛, ‘서울감자탕’
- 구리에서 짱먹은 감자탕집 , 구리 ‘원조뼈다귀’
- 매콤한 양념맛이 일품인,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
- 탑처럼 쌓아 올린 뼈 고기, 미아 ‘장수감자탕’
살코기가 실하게 붙은 등뼈를 푹 고아 낸 육수에 감칠맛을 더해줄 된장을 풀고, 매콤하게 양념한 시래기와 고소함을 배가시켜줄 들깨가루, 포슬포슬하게 쪄낸 감자까지 더해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술맛 나는 안주로도 제격인 감자탕이 완성된다. 특히 부슬부슬 비가 내리는 저녁이나 찬바람에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 날이면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감자탕을 앞에 두고 소주 한 잔을 기울이기 딱. 지친 일상에 빠르게 스며들어 기운을 북돋아줄 감자탕 맛집을 소개한다.
옛날 그 맛 그대로인 감자탕 전문점, 용산 ‘일미집’

용산 후암동에서 많은 청춘들과 직장인들의 한 끼를 책임져온 노포 중의 노포. 벽에 붙은 연예인의 싸인 행렬만으로도 맛을 짐작하게 한다. 이곳의 뼈해장국은 우거지나 시래기 없이 오로지 돼지 등뼈와 목뼈, 감자, 파와 마늘을 우린 국물에 최소한의 양념만 가미한다. 그렇기 때문에 맵지 않은 맛의 국물은 육향이 오롯이 느껴지면서 뒷맛이 깔끔하게 떨어진다. 사용하는 돼지 뼈는 국내산 냉장 뼈를 공수해 끓이기 때문에 뼈에 붙은 살코기가 잡내없이 찰진 식감을 자랑한다. 뚝배기를 가득 채운 국물과 뼈, 감자 한 알이 전부인 심플한 모양새지만, 맑은 국물에 한 번 빠지게 되면 참새가 방앗간 들리듯이 찾게 되는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메뉴
감자탕 백반 9,000원, 감자탕(소) 21,000원
사르르 녹는 살코기 맛, ‘서울감자탕’


분당 정자와 서현 등에 4개의 지점을 가진 감자탕 전문점. 자극적이지 않은 맛과 푸짐한 양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대표 메뉴는 ‘감자탕’과 ‘뼈해장국’으로 얼리지 않은 국내산 생고기를 사용하여 고기의 잡내가 없다. 24시간 우려내 깊고 구수한 맛을 자랑하는 육수는 깔끔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 끓일수록 더 깊은 맛을 내는 감자탕은 마지막에 밥을 볶아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하루에 2번씩 담가내는 겉절이와 깍두기도 별미다. 감자탕 외에도 뼈해장국, 선지해장국, 들깨삼계탕 등 1인 식사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혼자 방문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 ✔위치
- ✔영업시간
연중무휴 24시간
- ✔가격
묵은지감자탕 – 변동, 감자탕 (소) 30,000원, 묵은지뼈해장국 10,000원
구리에서 짱먹은 감자탕집 , 구리 ‘원조뼈다귀’


Since 1986의 노포이자 구리사람이라면 다 알만한 구리에서 짱먹은 감자탕집. 얼큰한 국물, 푸짐한 우거지, 실한 뼈다귀, 삼위일체의 수준급 감자탕을 내준다. 맛있는 김치는 덤. 소짜만 시켜도 뼈다귀랑 우거지의 양이 엄청 많은데 2천원짜리 우거지 추가까지 했더니 너무 많아서 완전 우거지탕이 된다. 낮인데도 배달 및 포장손님들이 엄청 많을 정도로 구리에서 감자탕 집으로는 최고.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골목길을 찾아 보는 재미가 쏠쏠한 부평 맛집 BEST5
- ✔위치
- ✔영업시간
24시간
- ✔메뉴
감자탕 소 33000원
매콤한 양념맛이 일품인,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


신사동에 위치한 ‘닭한마리감자탕’은 천연 재료로 육수를 우려낸 닭한마리로 진한 육수가 일품이다. 인기 메뉴인 닭볶음탕은 양념이 맵지 않고 적당히 칼칼하여 감칠맛이 뛰어난 편. 돼지 등뼈와 콩나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감자탕도 술안주로 인기가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24시간 연중무휴
- ✔가격
닭한마리 28,000원, 닭도리탕 29,000원, 감자탕 32,000원
탑처럼 쌓아 올린 뼈 고기, 미아 ‘장수감자탕’

‘장수감자탕’은 모든 메뉴를 푸짐하게 담아 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대표 메뉴는 냄비에 뼈를 탑으로 쌓아 올려 시선을 사로잡는 ‘탑 감자탕’. 돼지 뼈로 우려낸 사골 육수에 우거지와 양념장을 넣고 끓여 얼큰하면서 묵직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등뼈보다 살코기가 푸짐하게 있는 목뼈만을 사용하여 뜯어먹는 재미가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6:00 – 17:00
- ✔메뉴
뼈해장국 9,000원, 탑감자탕(소), 32,000원, 탑등뼈찜(소) 36,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