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맛집 BEST5
-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삼각지 ‘테디뵈르하우스’
- 재미있는 공간의 베이커리 카페, 성수 ‘어니언 성수’
-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여 만드는 ‘김영모과자점’
- 소금빵 천국, ‘소올투베이커리’
- 컬러풀한 임팩트의 카스텔라 카페, 연남 ‘하우에버 연남’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찾고 맛있게 먹는 ‘빵’. 빵집도 만드는 사람에 따라서 다른 맛과 퀄리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맛있는 빵을 찾아나서는 이들이 많다. 심지어 ‘빵지순례’라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로 대한민국은 빵 맛집 찾기에 노력을 쏟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빵력’ 무한으로 상승시키는 베이커리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여기서 밥만 먹을 순 없을 걸? 술안주 맛집 BEST5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삼각지 ‘테디뵈르하우스’
용리단길에 자리잡은 앙증맞은 외관의 카페. 붉은 벽돌과 원목, 테디베어 오브제가 동화 속의 한 장면으로 들어온 것만 같은 느낌을 주는 외관과 실내 인테리어가 특징인 곳이다. 방송에서 배우 권율이 브런치를 먹는 모습이 방영되며 인기가 더 많아졌다. 이곳은 다양한 종류의 크로와상과 패스츄리를 맛볼 수 있는데, 겉은 바삭하면서도 겹겹의 시트가 주는 폭신하고 쫀득한 맛이 일품이다. 시그니처 음료인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는 라떼 위에 꾸덕하게 잘 친 피스타치오 크림을 올려 은은한 단맛과 크림과 어우러지는 커피의 풍미가 일품이다. 인기가 많아 주말에는 오픈런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가격
도넛 크룽지 5,800원, 초코 크룽지 5,800원
재미있는 공간의 베이커리 카페, 성수 ‘어니언 성수’
과거의 공간이자 동시대적인 공간의 재해석으로 재미있는 공간에서 탄생한 베이커리 카페 성수 ‘어니언 성수’. 공간이 다양하게 나눠진 이 카페는 특이한 내부도 구경할 거리가 쏠쏠하지만 맛있는 빵으로도 유명세를 탔다. 시그니처 빵은 ‘팡도르’. 직접 만든 수제 슈가파우더를 산처럼 쌓은 팡도르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에 달콤한 슈가파우더가 어우러져 커피와도 잘 어울린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08:00-22:00 (라스트오더 21:30) / 토,일 10:00-22:00 (라스트오더 21:30)
- ✔가격
에스프레소 5,000원 아메리카노 5,000원 카페라떼 6,000원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여 만드는 ‘김영모과자점’
도곡동에 위치한 ‘김영모과자점’은 대한민국 최초로 유산균발효법 및 천연과일발효법을 개발한 곳으로,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여 빵을 만드는 곳이다. 은은한 단맛과 촉촉함을 가지고 있는 ‘몽블랑’이 인기가 좋으며 이외에도 스콘, 크루아상, 케이크 등의 다양한 빵을 맛볼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22:30
- ✔메뉴
몽블랑 8,000원, 아메리카노 4,500원, 크레존 5,000원
소금빵 천국, ‘소올투베이커리’
총 2층으로 구성된 꽤 큰 규모의 카페베이커리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특히 소금빵 종류가 많고 빵 종류가 다양한 편이어서 인근 대전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소금빵을 좋아한다면 살면서 꼭 한번은 가봐야 할 곳이라 불릴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소금빵이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 ✔가격
베이직 소금빵 3,800원, 어니언 소금빵 3,900원, 소금빵 아이스크림 7,800원
컬러풀한 임팩트의 카스텔라 카페, 연남 ‘하우에버 연남’
베이커이자 페인터인 아티스트의 작업실 겸 주거공간을 색다르게 재해석한 컨셉의 카페. 삼화페인트와 협력하여 유니크한 무드를 자랑하는 공간이 남다르다. 레인보우 컬러의 우유 크림을 마치 ‘페인트를 쏟아붓듯’ 부어먹는 ‘레인보우 샤워 크림’이 대표 메뉴. 그야말로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공간.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가격
소금빵 붕어빵 4,500원, 레인보우 밀크 푸어링 크림 4,800원, 하우에버 오리지널 카스테라 6,8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