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 맛집 BEST5
- 푸짐한 재료가 들어가 진한 부대찌개, 파주 ‘원조 삼거리 부대찌개 전문’
- 공깃밥 무한리필로 배부르게, ‘홍이부대찌개’
- 얼큰 칼칼, 부대찌개의 정석 ‘경아식당’
-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부대찌개 맛집, 평택 ‘숯고개부대찌개’
- 재료 하나하나 특별한, ‘양일식당’
‘부대찌개’는 소시지와 햄, 미국식 통조림 등 서양식 재료에 느끼함을 없애고자 우리나라의 고추장, 김치 등을 넣어 얼큰하게 끓여 냈는데 ‘부대고기’를 넣어서 끓였다고 해서 부대찌개라는 이름으로 불렀다. 소세지와 햄을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부대찌개. 얼큰한 국물에 라면사리 하나 넣으면 그야말로 진수성찬이 따로 없다. 오늘은 화려한 비주얼과 맛을 자랑하는 부대찌개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노릇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 다채로운 맛의 북경오리 맛집 BEST5
푸짐한 재료가 들어가 진한 부대찌개, 파주 ‘박가삼거리 부대찌개’
40년 전통의 부대찌개 전문점. 햄, 소시지, 베이컨, 김치, 쑥갓, 닭고기와 칠면조고기가 들어가 진한 국물을 느낄 수 있다. 쑥갓의 은은한 향이 의외로 매력적이며, 푸짐한 재료와 깊은 육수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맛을 선사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21:30 일 휴무
- ✔메뉴
부대찌개 10,000원
공깃밥 무한리필로 배부르게, ‘홍이부대찌개’
전쟁과 가난의 아픔을 딛고 만들어진 음식답게 배부를 때까지 밥을 무한리필할 수 있는 인심 좋은 곳이다. 푸짐하게 들어간 햄에 한 번 감동, 진한 국물 맛에 두 번 감동, 친절한 응대에 세 번 감동하게 되는 든든한 서비스를 자랑하는 맛집. 포장 시 1인분 가격에 2인분을 주기 때문에 인근 주민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 ✔가격
부대찌개 1인분 11,000원, 모둠사리 9,000원
얼큰 칼칼, 부대찌개의 정석 ‘경아식당’
발산역 인근에 위치한 ‘경아식당’은 햄폭탄 부대찌개로 유명하다. 신선한 야채와 상태 좋은 고기가 듬뿍 들어 있으며, 끓일수록 진국이다. 4도씨에서 90일 숙성한 강원도 고랭지 묵은지를 사용하여 깊고 진한 맛이 특징. 부대찌개에 라면사리를 넣으면 소주가 당기고, 레트로한 분위기 덕에 술 맛이 더욱 올라가는 곳. 사이드로 주문할 수 있는 야끼만두무침은 매콤하면서 달달, 바삭함이 특징이라 별미 중의 별미이니 꼭 주문해 보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02:00
- ✔메뉴
부대찌개 11,000원, 묵은지 직화삼겹살 30,000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부대찌개 맛집, 평택 ‘숯고개부대찌개’
햄과 다진고기, 치즈가 푸짐하게 올라간 부대찌개를 맛볼 수 있는 곳. 국물 맛이 깔끔해 맛이 좋다. 별미로 통하는 찌개스테이크는, 살짝 구운 소고기 스테이크를 부대찌개에 샤브샤브처럼 넣었다 먹는 것으로 인기가 많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화 휴무
- ✔메뉴
부대찌개 11,000원
재료 하나하나 특별한, ‘양일식당’
언뜻 보기에도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곳으로 40년 전통을 자랑한다. 부대찌개 메인 거리에 있는 인근 유명 식당에 비해 규모가 작지만 맛과 양만은 결코 작지 않은 곳. 진짜 미군부대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재료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고른 티가 나는데 양념도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편이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1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해 혼밥 하기에도 좋고 양이 푸짐해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것도 장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월요일 휴무
- ✔가격
부대찌개 1인분 10,000원, 부대볶음(소) 20,000원
댓글0